2024.05.15 (수)

  • 맑음속초22.3℃
  • 맑음12.4℃
  • 맑음철원11.8℃
  • 맑음동두천13.0℃
  • 맑음파주10.3℃
  • 맑음대관령12.3℃
  • 맑음춘천12.8℃
  • 구름많음백령도13.9℃
  • 맑음북강릉21.2℃
  • 맑음강릉22.4℃
  • 맑음동해18.8℃
  • 맑음서울16.3℃
  • 맑음인천14.9℃
  • 맑음원주15.8℃
  • 맑음울릉도15.5℃
  • 맑음수원12.9℃
  • 맑음영월12.9℃
  • 맑음충주13.1℃
  • 맑음서산11.8℃
  • 맑음울진19.7℃
  • 맑음청주17.5℃
  • 맑음대전15.8℃
  • 맑음추풍령15.8℃
  • 맑음안동15.5℃
  • 맑음상주18.4℃
  • 맑음포항19.5℃
  • 맑음군산12.9℃
  • 맑음대구17.8℃
  • 맑음전주14.7℃
  • 맑음울산15.8℃
  • 맑음창원15.6℃
  • 맑음광주15.8℃
  • 맑음부산17.8℃
  • 맑음통영15.2℃
  • 맑음목포15.1℃
  • 맑음여수17.0℃
  • 맑음흑산도14.0℃
  • 맑음완도15.4℃
  • 맑음고창11.4℃
  • 맑음순천10.6℃
  • 맑음홍성(예)13.5℃
  • 맑음12.9℃
  • 맑음제주16.1℃
  • 맑음고산16.5℃
  • 맑음성산13.7℃
  • 맑음서귀포16.4℃
  • 맑음진주13.7℃
  • 맑음강화11.7℃
  • 맑음양평14.3℃
  • 맑음이천14.8℃
  • 맑음인제12.4℃
  • 맑음홍천12.8℃
  • 맑음태백14.5℃
  • 맑음정선군11.0℃
  • 맑음제천11.5℃
  • 맑음보은12.5℃
  • 맑음천안11.8℃
  • 맑음보령10.7℃
  • 맑음부여10.9℃
  • 맑음금산12.5℃
  • 맑음13.5℃
  • 맑음부안12.3℃
  • 맑음임실11.0℃
  • 맑음정읍11.2℃
  • 맑음남원13.6℃
  • 맑음장수10.4℃
  • 맑음고창군10.8℃
  • 맑음영광군11.8℃
  • 맑음김해시16.7℃
  • 맑음순창군12.5℃
  • 맑음북창원17.2℃
  • 맑음양산시14.9℃
  • 맑음보성군14.3℃
  • 맑음강진군11.7℃
  • 맑음장흥11.2℃
  • 맑음해남11.4℃
  • 맑음고흥12.3℃
  • 맑음의령군14.4℃
  • 맑음함양군13.3℃
  • 맑음광양시16.1℃
  • 맑음진도군10.0℃
  • 맑음봉화10.5℃
  • 맑음영주18.6℃
  • 맑음문경15.4℃
  • 맑음청송군10.4℃
  • 맑음영덕14.6℃
  • 맑음의성11.8℃
  • 맑음구미16.0℃
  • 맑음영천13.2℃
  • 맑음경주시14.4℃
  • 맑음거창12.6℃
  • 맑음합천15.4℃
  • 맑음밀양15.5℃
  • 맑음산청14.2℃
  • 맑음거제15.2℃
  • 맑음남해15.2℃
  • 맑음14.3℃
기상청 제공

365일 언제나 새로운 실시간 뉴스! 빠른 뉴스!!

최종편집일. 2024.05.14 17:06
경북도, ‘사이소’, ‘ 데일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경북도, ‘사이소’, ‘ 데일리’

2018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2개 부문 수상 쾌거

[구미뉴스]=경상북도는 24일(화)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경북 농특산물 전문쇼핑몰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www.cyso.co.kr)」와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6년부터 3년 연속으로 지역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부문에서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는 모든 평가항목에서 타 지자체 쇼핑몰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에서 비교우위를 보였다.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과실공동브랜드 부문에서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는데,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가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소’는 이름에서부터 경상북도의 느낌이 물씬 풍겨진다. ‘사이소’는 ‘사다’라는 표준어의 경상도 사투리로, 경북고향장터를 친근하면서도 쉽게 부를 수 있고 사이트의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는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이다.

  

경북도는 도내 우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팔기 위해 2007년 개장 이후 사이소 데이, 명절할인, 농가 체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수요층 저변확대에 노력해 오고 있다.

또한, 자율리콜제도 확대 운영, 부실 농가 퇴출제 등 지속적인 입점농가 관리로 농특산물 품질향상과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한 결과 쇼핑몰 개장 첫해 1억 9천만원의 매출 이후 11년만에 온․오프라인을 통해 30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 매출액 : ‘07년) 1.9억원 → ‘13) 25.1 → ‘16) 55.7 → ‘17) 59.7

‘데일리’는 도내 군소 브랜드 간 경쟁을 완화하고 과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6년부터 시군 단위 브랜드를 통합하고 공동선별을 통해 상품성이 우수한 과실만 데일리 브랜드로 출하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등 4개 품목에 대해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4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최근, ‘데일리’는 대형유통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사이소’내 전용관을 개설하여 소비자가 쉽게 데일리를 접할 수 있도록 해 맛있고 품질 좋은 과일을 연중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06년 제정되었다.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차별화와 신뢰도 등 총 7개 평가항목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후 인증심사 등을 통해 선정되며, 수상 특전으로는 브랜드 홍보,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엠블렘 사용권한 부여, 상패와 상장을 수여한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경북은 농업이 대표적인 산업으로 이번 수상은 우리 경북 농산물 마케팅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인 만큼 숨은 공로자는 전국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한 농업인”이라며 “앞으로도 농특산물 거래에서 생산자에게 이익이 많이 돌아가고 소비자는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