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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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위군, 2024 ‘60초로 보는 군위’ 영상공모전 개최[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대구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군위군의 다양한 매력을 60초의 ‘숏폼’ 영상으로 알리기 위해 2024 ‘60초로 보는 군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군위군이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7월 31일까지 접수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대구광역시’ 군위군를 소재로 한 모든 분야의 영상으로 참여 가능하다 영상은 60초 내외(±10초)의 세로 동영상으로 순수 창작영상물이어야 하며, 선정 결과는 9월 중에 확인할 수 있다. 군위군은 유튜브, SNS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스타일의 영상을 통해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하고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영상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군위군 홈페이지에서 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금은 총 800만원으로 대상(1편, 300만원), 최우수상(2편, 150만원), 우수상(3편, 각 50만원), 입선(10편, 각 5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요즘 트랜드인 60초내외 숏폼 영상을 통해 군위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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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 동구청, 제4회 대구 동구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대구광역시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이 ‘제4회 대구 동구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번째 개최되는 사진 공모전은 지역의 숨은 관광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는 오는 8월 12일부터 23일까지이며, 1인당 2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지역, 연령, 자격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심사는 참신성, 적합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대상 1점(상금 200만원), 금상 1점(상금 100만원), 은상 3점(상금 각 50만원), 동상 5점(각 30만원), 입선 20점(각 10만원) 등 총 30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9월에 결과를 발표한다. 입상 작품은 동구 관광가이드북과 관광지도, 영상물 등 다양한 유형의 관광 콘텐츠로 제작되어 동구 관광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 관광사진 공모전에 참신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희망한다. 동구 내 숨은 관광명소를 적극 발굴하여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싶은 동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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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화군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모집합니다”[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봉화군은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12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최초 차량등록 후 가입 전까지 일 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의 일 평균 주행거리를 비교, 감축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 승합자동차이며 소유주 1인당 1대만 참여 가능하다. 참여희망자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 (http://car.cpoint.or.kr)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자동차 계기판, 차량번호판 사진 등의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인센티브는 12월 중 지급되며 참여자의 주행실적에 따라 2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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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 2024 동성로 청년버스킹 ‘Free-ism’, 청년버스커 모집[구미뉴스]=청년예술인 중심의 지역 대표 공연공간 조성으로 침체된 동성로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개최된 ‘동성로 청년버스킹’이 올해는 전국 일반 청년들의 자율적인 참여 촉진을 위해 참가팀 공개모집, 우수팀 시상 등 사업형태와 규모를 확장해 펼쳐진다. 전국 공모를 통해 선발된 참가팀은 4월부터 11월까지(혹서기 8월 제외) 동성로 28아트스퀘어, 관광안내소 앞 등에서, 매주 목·금·토 60여 회(19:00~21:30)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으로 동성로에서 청년들과 호흡하게 되며, 우수팀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국내외 청년으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으로 장르 구분 없이 거리공연이 가능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총 50여 개의 참여팀이 선정된다. 참가팀으로 선발된 청년버스커에게는 연간 3회 이상의 공연 기회와 소정의 참가 지원금이 제공되며, 최종 우수팀에는 시상금, 내년도 동성로 청년버스킹 오디션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동성로 청년버스킹 참가신청은 3월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업 주관단체인 (사)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의 중심가 동성로 명성을 되찾기 위한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2024 동성로 청년버스킹 Free-ism’은 프리즘을 콘셉트로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을 비롯한 여러 주체가 함께 참여하도록 추진한다. 아울러, 지역 대학교 음악동아리 참여, 청년예술가 포럼 개최, 일반 시민도 참가할 수 있는 오픈마이크 운영, 동성로 상점가상인회와의 협력사업 개발 등을 통해 청년예술인과 시민, 상인이 함께 공생·번영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의 심장인 동성로가 청년버스킹을 통해 청년들의 열정과 끼로 재미있고 상상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청년버스킹의 성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국 청년예술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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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구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상징물 공모[구미뉴스]=2025 구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대회 조직위원회’)는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 「2025 구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상징물」을 공모한다. 상징물 공모 대상은 총 4개 분야로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 포스터 △슬로건이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함께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응모 자격을 확대했다. 공모주제는 반도체 특화도시이자 글로벌 스포츠 도시 구미에서 열리는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를 통해 전 국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 분위기를 표현하고, 대회 목표인 경제‧화합‧문화‧안전 체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대회마크, 마스코트, 포스터는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슬로건은 e-mail 접수도 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개 부문별 당선작과 가작을 선정해 총 1천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당선작 결과는 4월 중 구미시청 누리집에 발표된다. 대회 조직위원장인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회 상징물 공모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2025 구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빈틈없이 준비해 나갈 것이다”고 했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체육진흥과 아시아육상운영지원TF팀(☎054-480-50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5 구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는 2025. 5. 27.(화) ~ 5. 31.(토)까지 5일간 구미시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권 육상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이자 권위 있는 대회로 우리나라에서는 1975년 서울, 2005년 인천에 이어 세번째로,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구미에서 개최하며, 아시아 45개국, 45개 종목으로 약 1,200여명 국·내외 선수단이 참가하여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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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상상주도」 확산·홍보 공모전 개최[구미뉴스]=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올해 7월 선포한 상주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상상주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상주시와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의 효율적 홍보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상주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상상주도」 확산·홍보 공모전”을 개최한다. 「상상주도」는 ‘유서깊은 역사와 전통 위에 미래를 향한 무한한 상상과 도전정신으로 시대를 주도하는 도시, 상주’를 표현하는 도시브랜드 슬로건(BI)로서, 창조적·핵심적·주도적 세 개의 핵심가치를 구름을 모티브로 하여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청량함을 연상케하는 청록색으로 표현하였다. 공모주제는 시민들이 「상상주도」를 쉽게 접하고 기억하기 좋은 확산 방안, 그리고 상주시와 「상상주도」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한 홍보전략이며, 접수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전 응모는 상주시 홈페이지 > 시민광장 > 고시·공고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tultledr@korea.kr) 또는 우편 및 방문(주소: 상주시 상산로 223, 상주시청 기획예산실)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제안 주무부서의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우수 20만원의 상금을 시민과 공무원으로 구분하여 시상한다. 시상금은 상주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저력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상주의 포부를 담아, 새로 선포한 도시브랜드 「상상주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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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송미술문화재단,‘대구간송미술관 슬로건 공모전’개최[구미뉴스]=간송미술문화재단(대구간송미술관 개관준비단)은 대구간송미술관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대구간송미술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년 5월 예정된 대구간송미술관의 개관을 알리고 문화보국 정신과 문화유산의 가치에 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접수 기간은 9월 20일(수)부터 10월 20일(금)까지다. 참가자는 △간송 전형필 선생의 ‘문화보국 정신’ 계승 △지역과 세대를 넘어 소통하는 문화유산의 가치 △대구간송미술관의 미래비전 등을 표현할 수 있는 20자 내외의 창의적인 슬로건을 작품 설명과 함께 QR코드(붙임 포스터 참조)와 이메일(relations@kansong.org)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4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3명에게 각 50만 원, 우수상 6명에게 각 30만 원, 장려상 15명에게 각 1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 부문별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선정 결과는 11월 중 간송미술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대구간송미술관 홍보 등에 활용된다. 전인건 간송미술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간송미술관 개관을 알리는 동시에 우리 문화재와 문화보국 정신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슬로건 공모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대구 수성구 삼덕동 대구대공원 내 건립 중인 대구간송미술관은 내년 5월 개관 예정이다. 6개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상설전과 기획전을 통해 그간 제한적으로 선보였던 간송의 문화유산을 더욱 많은 국민에게 소개하며, 우리 문화의 정체성과 고미술 가치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가제)간송 국·보물전’으로 준비되는 개관전에는 간송미술문화재단 소장 국·보물 40여 점이 소개될 예정이며, 관람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교육·문화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공모전 참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간송미술문화재단 누리집(www.kansong.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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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모아메디칼(주), ‘프롬더스킨 글루타치온 콜라겐 팩' 차별화된 디자인+실용성 인정받아 ‘2023 굿디자인 어워즈’ 선정[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지난 1985년 이후 매년 시행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브랜드의 상징성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결합한 출작들이 심미성과 창의성 등 여러 요소들의 평가를 거쳐 가치를 인정받는 권위 있는 행사로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성능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만이 정부가 인증하는 GD 마크를 획득한다. 이번 2023년 굿디자인 어워즈에서는 바이오모아메디칼(주)의 프롬더스킨 글루타치온 콜라겐팩(Glutathione Collagen Pack)이 디자인스타일 부문에 선정되어 GD마크를 취득했다. 이에 바이오모아메디칼(주) 이동한 대표는 "차별화된 우리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디자인으로 선보이기까지 많은 고민의 시간이 있었다. 글루타치온과 콜라겐이 결합된 제품 고유의 특징과 효과를 디자인 전면에 드러내기 위해 힘썼다.”라고 밝혔다. 액티브시니어 전문 화장품답게 "패키지 전후면에 타겟을 배려한 로고 및 텍스트 크기를 확대 배치하고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일체형 스마트스파출라를 부착하여 브러쉬 없이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피부 굴곡에 맞춰 빈틈없이 밀착 도포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심사에서는 디자인의 정체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능적 요소를 디자인으로 재해석하고 효과적으로 제품화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편, 바이오모아메디칼(주)는 이번에 선정된 프롬더스킨 글루타치온 콜라겐팩이 론칭 3개월만에 3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할 만큼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클렌징폼부터 세럼, 토너, 아이크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코로나 여파로 소비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도 지속적인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관계자는 "우수디자인은 단순히 심미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제품 고유의 정체성을 드러내며 제품의 기능적 측면에도 기여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며 "올해는 프롬더스킨의 더 다양한 제품들이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고 말했다. 바이오모아메디칼(주) 프롬더스킨의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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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콘테스트’ 접수마감까지 D-10![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구미상공회의소와 구미시에서 주최하는 ‘제2회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콘테스트’ 사진공모전이 6월 2일(금)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8월 31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www.gumiphoto.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마감까지 약 10일 정도 남은 현재 뜨거운 관심 속에 접수가 진행 중이다. 본 공모전은 별다른 참가 자격의 제한은 없으나 반드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촬영한 22년 9월 1일 이후 사진을 출품하여야 하며, 공모주제는 전국 근로 현장의 모습을 담은 ‘주제1. 나의 일터를 담자!’와 구미의 문화 관광지, 기업 등을 배경으로 하는 ‘주제2.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 두 가지 주제로 1인당 2점(주제당 1점) 이내로 출품 가능하다. 공모전 운영사무국은 7월 29일 사진동호회 회원들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구미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며 촬영부터 출품까지 참가하는 출사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고, 이외에도 틀린그림찾기, 소문내기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수상작 심사와 발표는 9월 중 최종 발표 예정이며 공모전 상금 규모는 국내 스마트폰 사진전 중 가장 큰 규모인 총상금 6천만원 규모이다. 시상내역은 △대상(1명, 1,000만원) △최우수상(3명, 각 500만원), △우수상(5명, 각 200만원), △장려상(10명, 각 100만원), △입선(75명, 각 20만원), △청소년특별상(3명, 삼성휴대폰)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구미에서 진행되는 ‘구미 푸드페스티벌’, ‘구미 라면축제’ 기간 중 별도 부스를 마련하여 전시할 계획이며, 수상작 현장 투표(스티커), 전시회 소감․감상평 쓰기, SNS 인증샷 공유,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관객들의 흥미를 높이고,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2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 구미푸드페스티벌 10.28~10.29, 구미라면축제 11.17~11.19 이 밖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 02-6953-131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2023구미사진공모전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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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드는 LG 숏폼·UCC 공모전’접수 진행[구미뉴스]=구미상공회의소와 구미시에서 주최하는 내가 만드는 "LG 숏폼·UCC공모전”이 6월2일(금)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8월31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www.gumiucc.com)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현재 뜨거운 관심 속에 접수가 진행중이다. 공모주제는 일상 속 LG와 관련된 주제를 직간접적으로 촬영하는 ‘나와 함께한, 함께할 LG이야기’와 구미시를 홍보할 수 있는 산업, 문화, 역사 등의 콘텐츠를 활용한 ‘구미를 표현하다, alive 구미’ 두가지 공모 주제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거나 혼합하여 제작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격이나 출품작 수의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팀(팀의 경우 본인포함 4인 이내 구성)으로 참여 가능하다. 제출규격은 해상도 1920 X 1080 이상이여야 하며, 재생시간 30초 이내의 MP4 또는 AVI 파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수상작 심사와 발표는 9월 중 최종 발표 예정이며 △대상(1팀, 1,0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500만원), △우수상(3팀, 각 300만원), △장려상(6팀, 각 100만원), △입선(10팀, 각 50만원), △청소년특별상(1팀, LG노트북)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구미에서 진행되는 ‘LG드림페스티벌’, ‘구미 푸드페스티벌’, ‘구미 라면축제’ 기간 중 별도 부스를 마련하여 전시할 계획이며, 수상작 현장 투표(스티커), 전시회 소감․감상평 쓰기, SNS 인증샷 공유,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흥미를 높이고, 추첨을 통해 LG가전제품 등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 LG드림페스티벌 10.14, 구미푸드페스티벌 10.28~10.29, 구미라면축제 11.17~11.19 이 밖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 02-6953-131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구미UCC공모전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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