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7 (일)

  • 구름많음속초29.4℃
  • 흐림25.1℃
  • 구름많음철원22.8℃
  • 맑음동두천22.2℃
  • 구름조금파주21.4℃
  • 흐림대관령24.3℃
  • 구름많음춘천24.9℃
  • 맑음백령도21.7℃
  • 흐림북강릉30.1℃
  • 흐림강릉32.1℃
  • 흐림동해32.2℃
  • 흐림서울24.0℃
  • 맑음인천22.4℃
  • 흐림원주25.5℃
  • 구름많음울릉도23.7℃
  • 구름조금수원23.9℃
  • 구름많음영월27.9℃
  • 구름많음충주27.2℃
  • 흐림서산22.8℃
  • 구름많음울진21.7℃
  • 흐림청주28.1℃
  • 흐림대전27.6℃
  • 구름많음추풍령28.0℃
  • 구름많음안동26.7℃
  • 구름많음상주29.5℃
  • 흐림포항28.5℃
  • 구름많음군산27.4℃
  • 구름많음대구27.7℃
  • 구름많음전주28.3℃
  • 흐림울산26.9℃
  • 흐림창원25.7℃
  • 흐림광주26.5℃
  • 흐림부산24.7℃
  • 구름많음통영25.3℃
  • 구름많음목포25.2℃
  • 구름많음여수25.8℃
  • 맑음흑산도24.4℃
  • 구름많음완도27.0℃
  • 구름조금고창26.6℃
  • 구름많음순천24.9℃
  • 비홍성(예)25.0℃
  • 구름많음26.1℃
  • 흐림제주29.7℃
  • 흐림고산24.9℃
  • 흐림성산26.5℃
  • 흐림서귀포26.9℃
  • 구름많음진주26.3℃
  • 맑음강화21.4℃
  • 구름많음양평24.7℃
  • 흐림이천24.4℃
  • 흐림인제25.9℃
  • 흐림홍천24.8℃
  • 흐림태백25.9℃
  • 흐림정선군27.2℃
  • 구름많음제천26.2℃
  • 흐림보은27.6℃
  • 흐림천안26.3℃
  • 흐림보령25.1℃
  • 구름많음부여26.9℃
  • 구름많음금산28.6℃
  • 흐림26.6℃
  • 맑음부안26.9℃
  • 구름많음임실25.7℃
  • 구름조금정읍27.0℃
  • 구름많음남원26.9℃
  • 구름많음장수25.4℃
  • 구름조금고창군26.6℃
  • 구름조금영광군26.2℃
  • 구름많음김해시25.8℃
  • 구름많음순창군26.3℃
  • 흐림북창원26.7℃
  • 구름많음양산시26.1℃
  • 구름많음보성군26.7℃
  • 구름많음강진군26.8℃
  • 구름조금장흥26.8℃
  • 구름많음해남26.2℃
  • 구름많음고흥26.1℃
  • 구름많음의령군27.1℃
  • 구름많음함양군26.4℃
  • 구름많음광양시26.4℃
  • 구름많음진도군25.7℃
  • 구름많음봉화27.2℃
  • 구름많음문경27.9℃
  • 구름많음청송군26.2℃
  • 구름많음영덕28.6℃
  • 구름조금의성26.9℃
  • 맑음구미27.7℃
  • 구름많음영천27.2℃
  • 흐림경주시27.1℃
  • 구름많음거창27.0℃
  • 구름조금합천26.9℃
  • 구름많음밀양26.8℃
  • 구름많음산청25.6℃
  • 구름많음거제24.3℃
  • 구름많음남해26.7℃
  • 구름많음24.9℃
기상청 제공

365일 언제나 새로운 실시간 뉴스! 빠른 뉴스!!

최종편집일. 2024.07.06 10:37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상반기 131억원 매출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상반기 131억원 매출 달성

- 전년동기 97억원 대비 35% 증가 -
- 구매포인트제, 구독경제 상품 등 다양한 마케팅 성과 -
- 우수고객 사은행사, 메타버스 연계 이벤트 등도 한 몫 -

[구미뉴스]=경상북도는 코로나 엔데믹으로 온라인 쇼핑몰 성장세가 둔화되는 상황*에도 올 상반기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가 13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대한상공회의소 발표 2022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온라인쇼핑 지수 96으로100 미만 지수는 향후 부정적인 경기 전망 예상

[꾸미기](1)사이소_상반기_매출.jpg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기록한 97억원에 비해 35% 증가한 수치이다.

 

올 상반기 사이소매출액 131억원 중 온라인몰을 통해 40억원, 우체국네이버쓱닷컴 등 제휴 쇼핑몰을 통해 9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입점농가 1452, 입점상품수 9200, 회원수 75,032명을 확보해 지난해 6월말 기준 각각 23%, 25%, 78% 증가된 수치를 나타냈다.

 

이런 성과의 주요인은 사이소만의 차별화된 이벤트인 월요 특가수요 특가 이벤트 월별 테마 이벤트 할인쿠폰 발행 등 다양한 판촉 이벤트와 구매 포인트제 도입 구독경제 상품 개발 등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해 실질적인 구매로 이끌어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또 지난 3월 울진지역 대형산불 발생 시 고객참여형 원포원(1for1) 기부 캠페인, 입점농가 자율 기부행사, 피해지역 농산물 특판행사 등을 실시한 것이 한 몫을 했다.

 

아울러, 취약농가 지원, 가격하락 농산물 소비 촉진, 경북도 출산축하쿠폰 지원사업 등 공공 쇼핑몰로서 공익적인 역할도 충실히 수행했기 때문으로 파악했다.

 

사이소는 하반기에도 우수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메타버스 사이소관 연계 이벤트 회원수 배가캠페인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 시군 및 민간 쇼핑몰과의 제휴 확대 등을 통해 매출과 인지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사이소의 매출 증대는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의 질 향상과 소비자 맞춤형 이벤트 진행 등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소비자가 가치를 인정해 주는 상품이 잘 팔린다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사이소를 전 국민이 찾는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