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구름조금속초23.8℃
  • 구름많음13.3℃
  • 구름조금철원13.2℃
  • 구름많음동두천14.3℃
  • 구름많음파주12.1℃
  • 구름많음대관령15.5℃
  • 구름많음춘천14.2℃
  • 맑음백령도13.0℃
  • 구름많음북강릉22.6℃
  • 구름많음강릉22.8℃
  • 구름많음동해22.7℃
  • 박무서울15.6℃
  • 박무인천14.4℃
  • 구름많음원주15.0℃
  • 흐림울릉도19.5℃
  • 흐림수원16.7℃
  • 구름많음영월13.1℃
  • 구름많음충주14.5℃
  • 구름많음서산15.7℃
  • 흐림울진20.1℃
  • 연무청주16.2℃
  • 구름많음대전15.6℃
  • 구름많음추풍령15.9℃
  • 구름많음안동12.9℃
  • 구름많음상주15.6℃
  • 흐림포항17.9℃
  • 구름많음군산14.9℃
  • 흐림대구16.2℃
  • 구름많음전주16.1℃
  • 흐림울산15.7℃
  • 흐림창원15.7℃
  • 구름많음광주16.5℃
  • 흐림부산16.2℃
  • 흐림통영15.3℃
  • 흐림목포15.2℃
  • 흐림여수15.4℃
  • 구름많음흑산도16.4℃
  • 흐림완도15.4℃
  • 흐림고창13.2℃
  • 구름많음순천16.0℃
  • 흐림홍성(예)12.1℃
  • 구름많음14.6℃
  • 비제주15.9℃
  • 흐림고산14.5℃
  • 흐림성산15.7℃
  • 비서귀포16.3℃
  • 흐림진주15.2℃
  • 구름많음강화15.0℃
  • 구름많음양평13.6℃
  • 구름많음이천13.5℃
  • 구름조금인제14.2℃
  • 구름조금홍천12.6℃
  • 구름많음태백16.8℃
  • 구름많음정선군14.1℃
  • 구름많음제천14.1℃
  • 구름많음보은13.1℃
  • 구름조금천안15.1℃
  • 구름많음보령15.5℃
  • 구름많음부여13.9℃
  • 구름많음금산14.4℃
  • 구름많음16.2℃
  • 구름많음부안14.9℃
  • 구름많음임실14.9℃
  • 구름많음정읍15.0℃
  • 구름많음남원15.8℃
  • 흐림장수13.7℃
  • 구름많음고창군15.4℃
  • 구름많음영광군14.7℃
  • 흐림김해시15.6℃
  • 구름많음순창군14.7℃
  • 흐림북창원16.5℃
  • 흐림양산시15.8℃
  • 흐림보성군16.6℃
  • 흐림강진군15.2℃
  • 흐림장흥15.3℃
  • 흐림해남15.0℃
  • 흐림고흥16.8℃
  • 구름많음의령군14.2℃
  • 흐림함양군14.6℃
  • 흐림광양시17.0℃
  • 흐림진도군14.6℃
  • 구름많음봉화12.4℃
  • 구름많음영주13.9℃
  • 구름많음문경14.9℃
  • 구름많음청송군13.1℃
  • 구름많음영덕19.9℃
  • 흐림의성13.5℃
  • 흐림구미15.3℃
  • 흐림영천14.2℃
  • 흐림경주시15.5℃
  • 흐림거창13.9℃
  • 흐림합천15.2℃
  • 흐림밀양14.7℃
  • 흐림산청14.9℃
  • 흐림거제15.2℃
  • 흐림남해15.0℃
  • 흐림16.0℃
기상청 제공

365일 언제나 새로운 실시간 뉴스! 빠른 뉴스!!

최종편집일. 2024.04.26 09:19
구미시, 민원담당직원 감정관리 힐링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민원담당직원 감정관리 힐링교육

심신 재충전을 통한 민원처리 역량 강화로 고객만족 행정 구현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0월 19일(금)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민원담당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행정 구현을 위한 감정관리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최일선에서 민원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소통과 힐링을 위한 긍정적 사고’, ‘음악을 통한 힐링’, ‘힐링방향제 체험’ 과정으로 진행됐다.

  

하루 짧은 교육이었지만 직원들에게 변화와 성장을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고 자기치유 및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뜻 깊은 힐링의 시간이 됐다.

  

김용학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힐링 교육을 통해 어떻게 스트레스를 관리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해 보고, 교육에서 새로운 활력을 얻고 재충전으로 민원처리 역량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민원담당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계속해서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