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승마의 대중화 시대를 열다

기사입력 2011.09.08 01: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공공 승마장 건립으로 시민들의 여가문화 활동 다양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정주환경개선하고 생활승마 활성화를 통해 승마용 마필 생산사업을 새로운 농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건립한 구미시 승마장 개장식을 7일 개최하였다.

     

    지역주민, 승마단체, 축산단체 및 초청 내빈 500명을 참석한 가운데 관내 초등학교 48개 어린이의 말에 대한 꿈을 표현한 말 그림 720장을 특수타일로 제작하여 만든 승마장 머릿돌 제막식과 승마장 발전을 기원하는 기념식수, 본행사와 테이프 커팅 순으로 이어 졌으며, 행사가 끝난 후 실외마장에서 구미시 기마대 승마시연을 개최하여 승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시가 첨단 IT도시, 녹색도시, 도서관 도시에 이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 도시로 새롭게 태어나길 바라며, 승마장을 통해 41만 구미시민 누구나 승마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 승마의 메카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특히 이번 개장식에 앞서 서라벌대학, 성덕대학교, 용운고등학교와 말 산업 관련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체결로 성장잠재력과 부가가치가 높은 말 산업을 농촌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마필 전문지식의 산실인 관련 학교의 말 산업 학술정보 및 연구자료 제공으로 구미시 승마장 발전과 마필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서로의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