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운초등, 환경지킴이 학교주변 환경 탐방활동

기사입력 2020.07.10 19: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운초등학교(교장 장명숙)73() 환경지킴이 학생 14명이 K-water 구미권지사에 조성된 명주나비길을 탐방하였다.

      

    이 날의 행사는 구미시에서 명주나비길 조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영상을 만드는 데 구운초 학생들이 협조하고 학생들에게는 자연 관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실시하였다.

      

    지난 해에 구운초는 K-water 구미권지사, 경북자연사랑연합회와 함께 물과 자연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세 기관은 미래세대들에게 생태 보존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보호 의지와 자연사랑을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결의하였고 현재도 이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 날의 탐방은 먼저, 최근에 조성된 명주나비 정원에서 해설사님의 설명을 통해 명주나비의 한살이, 특징 등을 알아본 후, 명주나비길을 걸어가면서 아름답게 날아다니는 명주나비와 명주나비 애벌레를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명주나비 정원에서 찰흙, 나뭇가지 등의 자연물을 이용하여 나비가 날아다니는 모습, 애벌레가 나뭇잎을 갉아 먹는 모습 등을 표현하여 보았다.

    구운초 교육가족은 학교 근처에 아름다운 명주나비길이 조성되어 있다는 것을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며 탐방이 가능한 매주 수요일에는 학년별로 방문하여 명주나비의 멋진 모습을 관찰하고 철따라 변하는 낙동강변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