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청년연합봉사단 장애가정 청소봉사 실시

기사입력 2020.06.29 18: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6. 28() 상모사곡동 장애인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오아시스 House사업을 실시했다.

     

    대상가정은 심한 장애로 인해 청소,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다량의 쓰레기 방치 등으로 내부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날 오아시스 House사업에는 구미청년연합봉사단(단장 이태겸) 회원 20명이 각종 생활쓰레기를 치우고, 옷장, 이불, 그릇 등 집안 내 물건들을 정리하는 등 5시간 가량 청소를 진행했다.

     

    또한 구미청년연합봉사단은 옷가지 정리에 필요한 행거와 쾌적한 잠자리 지원을 위해 새 침구류를 후원했다.

    구미청년연합봉사단은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보금자리를 위한 따뜻한 손길들의 모임으로 2005년부터 창호 및 보일러교체, 화장실 설치 등 등 주거수선 전 분야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동문 복지정책과장은이웃을 먼저 돌아보고 보살피는 자세로 이웃 사랑실천에 늘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소외됨 없이 시민 모두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아시스 House사업은 사막의 샘처럼, 저소득 가구의 집수리 부담 해소를 위해 20133월 부터 시작하여 현재는 9개 민간 기관, 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어 저소득층의 집수리 부담 해소를 위해 신축, 도배장판 교체, 지붕 · 보일러 수리 등 주거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