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도립예술단, .힘내라 경북!‘ 유튜브 방송시작

기사입력 2020.05.19 15: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북도립예술단(단장, 강성조 행정부지사)이 경북도민들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문화공연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경북도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를 개설했다.

      

    경북도립예술단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예정됐던 정기수시공연이 취소되는 등 장기간 문화공연에 목마른 경북도민들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립교향악단이 연주하는 라벨의 볼레로연주로 시작했다. 백진현 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및 단원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응원 메시지와 함께 수준 높은 교향악단 공연을 선보이는 힘내라 경북!’19일 업로드 했다.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에서는 교향악 뿐만 아니라 국악과 한국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소규모 공연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업로드 일정은 5.29() 요제프 아이블러의 현악 5중주 6.5() 태평소와 사물놀이 6.12() 구스타프 말러의 피아노 4중주 6.19() 가야금 앙상블 비틀즈 모음곡6.26()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3번 및 브리튼의 심플 심포니 7. 3() 한국 전통무용 순이다.

    강성조 경북도립예술단장은코로나19로 올 상반기에는 시군 공연장에서 도민들을 만날 기회가 적었다. 하지만 도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규모 공연 및 정기연주회 영상 등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해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에게 삶의 활기와 희망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