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세용 구미시장 어린이집연합회「아이사랑 캠페인」참석 관계자 격려

기사입력 2020.05.05 14: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장세용 구미시장은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구미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 주최로 구미에코랜드에서 10시부터 2,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코로나19 생활방역 실천 수칙 스티커를 전달하며아이사랑 캠페인행사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아이들에게 카네이션과 음료수를 전달하는 등 에코랜드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린이날 기념행사 취소에 대한 아쉬움을 대신하고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어린이날 기념과 함께 미래의 희망인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생활방역 실천수칙 스티커를 부착해주며 꿈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 어린이집연합회에서 자발적으로 추진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생활 속 거리 두기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집연합회에 참석해 안전한 보육현장을 위해 애써주신 어린이집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영유아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미시는 영유아인구 29천여명으로 도내 최다 지역으로 코로나192월 말부터 426개소의 어린이집이 휴원 중이나, 맞벌이 가구 등 가정양육이 어려운 아동에게 긴급보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어린이집 등원율 50% 이상으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어린이집에서는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매일 아동 및 보육교직원 건강 체크,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수행, 자체소독 및 수시환기 실시, 손소독제 및 마스크체온계 비치하는 등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잘 준수하여 안심보육환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감염병에 취약한 영유아가 안심하고 등원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3회에 걸쳐 소독제, 손소독제, 마스크 등 어린이집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어린이집 대응지침 이행 및 방역 준비상황을 일제 점검하며 정상적인 개원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