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2020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편람' 제작

기사입력 2020.04.07 16: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복지담당 공무원의 전문성과 업무처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복지 대상자에게 보다 신속하고 적합한 사회보장급여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편람을 제작하여 복지관련 부서, 읍면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에 배부했다.

     

    편람은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의료복지 노인복지 아동청소년복지 여성가족복지 장애인복지 보육 사회복지서비스 긴급지원 보훈 시설 및 사회복무요원 관리 복지분야 위원회 및 협의회 주거복지 교육복지 등 14개 분야, 138개 세부사업을 다루고 있다.

    지자체에서 추진할 수 있는 복지사업을 총망라 했으며 사업별 대상자 선정기준과 업무 처리 절차, 기타 참고사항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업무 담당자들이 2020년 달라진 복지제도와 전반적인 세부 내용을 숙지하여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실무 중심의 구성으로 누구나 바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사이동 등에 따른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특히 신규직원과 읍면동 복지업무 담당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복지업무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최동문 복지정책과장은 점차 세분화전문화 되어 가는 복지정보를 통합 수록한 편람을 통해 복지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과 정보력을 향상시키고 복지수요자 욕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