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 재난안전상황실 방문

기사입력 2020.02.19 1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성주군의회(구교강 의장)219일 오전11시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하여 기획감사실장, 보건소장, 재난안전상황실 직원들과 함께 코로나 19 감염 확산에 따른 대책 보고회 및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성주군 보건소는 현재 성주군에는 의심환자나 확진자가 없으며, 모니터링 등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관리하고 다중이용 공공시설에 집중 방역 소독을 실시하는 등 감염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했다.

      

    구교강 의장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인근 지역에서 발생함에 따라 집행부의 강력한 대책 마련과 지역 경제에 미치는 파장에 대해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할 것이며, 경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불안한 심리와 불확실성 제거라며 집행부에서는 가짜뉴스 단속과 SNS상 괴담 유포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달라는 당부와 더불어 코로나19에 대한 군민 문자알림서비스 다중이용시설 손소독제와 마스크 신속배부 임산부 집중 예방관리 방안 지역아동센터 등 저소득 취약계층 관리 등으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성주군민들에게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 했다.

     

    한편 성주군 보건소는 군민 여러분께서는 증상이 발견되거나 의심환자가 발생시, 의료기관을 바로 방문 하지 말고 성주군보건소(930-8122),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먼저 신고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