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2020년 청소 잘하는 집’ 선정 추진

기사입력 2020.02.18 17: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자 ‘2020년 청소 잘하는 집선정을 추진하여 내 집, 내 가게 주변을 스스로 청소하는 자율 청소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청소 잘하는 집이란 해당건물 주변 청소책임구역(대상건물 경계선으로부터 사방 2m이내, 타인의 사유지 제외)이 상시 청결하게 관리되는 곳으로 시에서는 종량제봉투 및 청소도구를 지원, 이로 인해 주민의 자율적 청소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는 시책사업이다.

     

    구미시는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하여 사업 홍보와 대상자 발굴에 적극 노력하여 그 결과 총 416곳을 선정하였으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마을공동체 회복 및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기여하였다.

    금년에도 연초부터 적극적인 사업홍보를 통해 총 500곳을 선정하여 내 집, 내 가게 주변을 앞장서서 청소하는 클린리더를 중심으로 자율적 청소문화를 확대해가고, 나아가 그린시티 명성에 걸맞은 쾌적하고 깨끗한 명품도시를 건설하고자 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내 집 앞, 내 가게 앞 청소를 통해 스스로 청소하는 분위기와 성숙한 시민의식이 회복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