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설공단, 성과공유제 활성화 운영

기사입력 2019.11.20 17: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설공단은 2019년 하수처리설비 성능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과 고객만족도 조사모형 선진화 등을 과제로 ㈜주호산업 등 중소기업 3곳과 성과공유제 협약을 체결하였다.

     

    성과공유제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제 8조에 따른 수탁기업이 원가절감 등 수탁·위탁기업간의 합의한 공동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위탁기업이 지원하고 그 성과를 수탁·위탁기업이 공유하는 계약모델을 말한다.

     

    비산 펌프장은 오수 차집구역 내 신규 아파트 입주와 상업지구 형성 등으로 유입수 성상(물티슈 등)이 변경되어 침전물 누적 발생으로 펌프 임펠러가 막히는 문제가 있었으나, 수탁업체인 ㈜주호산업과 3개월간 임펠러 성능 개선품을 공동 개발 후 시운전 검증을 통하여 막힘 문제를 해결하고 펌프의 일 가동시간도 24시간에서 14시간미만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성과목표를 달성함에 따라 공단은 연차적으로 개발품 적용을 통해 전력비용을 연간 40백만원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수탁업체인 ㈜주호산업은 물량매출 확대로 성과를 공유하게 된다.

    구미시설공단 이사장(권순서)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으로 경쟁력을 강화하여 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