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4-H회 저소득층 겨울나기 봉사활동

기사입력 2019.11.13 18: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성주군4-H회원 30명이 11월 12일(화)“좋은 것은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이념을 바탕으로 가천면 소재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10가구를 방문하여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가천교 일원 쓰레기 수거에 나서 친환경 하천가꾸기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의 청년농업인과 본부로 구성된 4-H회가 주축이 되어 그간의 4-H 과제활동과 음료수 판매 수익금으로 쌀 20kg와 라면, 전기장판을 저소득층에 전달하고, 바닥 보온매트와 창문 단열 문풍지 시공 등 가구당 25만원, 총 250만원의 물품지원과 봉사활동을 하였다.

     

    또한, 친환경 하천가꾸기 일환으로 가천교 일원 쓰레기 수거에 나서 친환경 농산물 이미지 제고에 앞장섰으며, 성주호 인근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강변을 보여주고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차세대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과 본부회원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니 성주군도 더욱 활력을 얻는 듯 하다.”라며 군도 경쟁력 있는 청년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기현 4-H연합회장은 “바쁜 농사철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회원분들게 감사하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4-H회는 학생, 청년, 영농, 본부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금언을 생활화하고, 과제활동과 봉사활동으로 지역의 농업발전을 책임지고 있다.

    ※ 4-H : 지(Head, 명석한 머리), 덕(Heart, 충성스런 마음),
    노(Hand, 부지런한 손), 체(Health, 건강한 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