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상모사곡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기사입력 2019.11.13 18: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용수)에서는 11. 12(화) 오후 1시30분 상모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봉원)위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및 11월 월례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김휘연 부관장을 강사로 모시고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및 민·관 협력 활성화를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하였다. 강의는 민관협력으로 읍면동에서 복지안전망을 구축한 성공적인 사례와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중심의 지역특성을 담아낸 마을복지계획 수립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위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주도의 민관협력활성화 도모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교육 후 이어진 11월 월례회의 에서는 지난 활동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11, 12월에 계획되어 있는 김장 나눔 행사 및 연말 성과보고회 등에 대한 일정을 공유하고,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방안 및 활성화 방안 및 보듬이 집밥 운영 장소 변경 등 당면 현안 문제에 대해 토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회의 후에는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살피go!, 알리go!」를 운영하여 인근 원룸 등지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전단지를 붙이고,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주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주변의 어렵게 살고 있는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용수 상모사곡동장은“오늘 교육으로 우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층 더 성장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민·관이 협력하여, 우리 지역만의 특수성을 담은 마을복지의 실천으로 주민들의 삶이 행복해지는 마을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