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평생교육원, 2019 '수강생 종합작품전시·발표회' 개최

기사입력 2019.11.06 17: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평생교육원에서는 배움을 통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구미시평생교육원 수강생 종합작품 전시 & 발표회”가 11. 6(수) ~ 7(목) 2일간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개최되었다.

     

    6일 오후 2시 개최된 개막식은 ‘배움으로 소통하는 구미시평생교육원’이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결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 평생학습 유공자 시상, 발표회, 학습체험, 작품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발표회는 평생교육원 평생학습강좌 배움을 통해 학습한 서예, 산수화 등 20개 강좌에서 작품 450여점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스포츠댄스, 한국무용, 악기 공연 등 15개팀이 분야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주민과 함께하는 학습 체험으로 바람떡 만들기(떡한과반), 수제 원두커피핸드드립(바리스타반), 겨울철 피부보습크림 만들기(천연화장품반) 등자신에게는 성취감을 심어주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볼거리 제공 및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마련되어 모든 수강생이 배움의 소중함과 함께 나누는 소통의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평생교육원 유익수 원장은 “매년 열리는 작품전시&발표회를 통해 수강생들이 더 열심히 배우고 참여하도록 만드는 동기가 되고 있다”고 말하며 “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 내 시민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교육과정을 마련해 구미시 평생학습 활성화와 정착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평생교육원은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배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취미, 교양, 건강, 악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64개 강좌가 정기과정으로 년3회 5,600명이 수강중이며, 앞으로도 수강생 작품전시회 & 발표회 등 지속적인 프로그램 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