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한 출근길 캠페인

기사입력 2019.09.05 18: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는 9. 5(목)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출근길 전 직원을 대상으로「명절선물 안주고 안받기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이 함께 참여하여 청렴 메시지를 담은 백설기를 나눠주며 관행적인 선물 주고받기를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또한 청탁금지법 관련 카드뉴스「청탁금지법 추석선물·식사 궁금해요」를 전 직원에게 공지하여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 없이 깨끗하고 공정한 명절보내기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오는 9월 20일까지 명절 전·후 전 부서 공직기강 감찰활동을 실시하여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자들의 직무태만과 복무기강 해이, 금품·향응 수수행위 등을 사전에 차단하고 공직기강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직자 스스로 청렴 실천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라며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올 한해 청렴콘서트,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청렴 해피콜 운영 등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19년 국민권익워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는 8월말~11월까지 진행 중이며 12월 초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