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8월 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9.08.06 16: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름철‘폭염대비’무더위 취약가구 및 경로당 점검
    폭염대비 자체 대책반 구성 운영을 통한 체계적 보호대책 강구
    폭염취약계층 집중 관리를 위한 가구별 담당 공무원 지정 운영

    [구미뉴스]=장천면(면장 권기열)에서는 지난 7월 29일부터 관내 경로당 및 폭염 취약 가구의 집중 점검 및 홍보 활동 강화를 통해 건강한 여름 나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여름철 기온이 예년보다 높아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전예방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이번 집중 점검은, 오는 30일까지 관내 경로당 20개소와 기초수급자 등 무더위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장천면에서는 폭염대비 취약가구 보호를 위해 폭염대비 자체 대책반을 구성 운영하고 취약계층 가구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 운영하여 수시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안부를 확인하는 한편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마을보듬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이장 등과 협조를 통한 안전돌봄 체계를 강화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호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여름철 폭염에 특히 취약한 수급자 및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아무런 피해 없이 여름을 보내시도록 노력하겠다. 주민 여러분들도 가족, 이웃 등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꼼꼼히 살펴 달라 ”고 당부하였다.

    형곡1동, 찾아가는 물놀이 페스티벌! 우리도 함께 합니다!
    형곡1동 단체협의회 및 통장협의회 원활한 행사 추진을 위해 도움의 손길 전해

    형곡1동(동장 김상만)에서는 8월 4일(일), 5일(월) 양일 간, 우호의 정원에서 ‘찾아가는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이 열려 폭염에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은 가운데, 원활한 행사추진을 위해 보이지 않게 노력을 한 이들이 있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형곡1동 단체협의회(회장 박병철)에서는 수박 4통과 아이스크림 등을 제공하여 봉사자들이 무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했으며, 통장협의회(회장 김영애)에선 통장 1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물놀이 페스티벌이 안전하고 깨끗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김상만 형곡1동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뛰어준 덕분에 행사가 더욱더 원활히 진행된 것 같다”며, 한여름 무더위만큼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 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