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

기사입력 2019.06.26 15: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 26.(수) 구미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안전신문고 소개, 홍보동영상 시청, 안전신문고 스마트폰 앱 설치 및 신고절차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베트남어․중국어 리플렛을 활용하여 보다 쉽게 「안전신문고」이용법을 익혀 다양한 생활주변 안전 위험 요인에 대한 신고 참여로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용우 안전재난과장은 “일상생활 주변에서 접하게 되는 안전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안전신문고로 즉시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 라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여름철 장마, 폭염 등 자연재해와 안전사고로 인한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안전신문고는 ‘14. 9. 30. 개통 이후 전국적으로 안전신고 건수가 1백만 건을 돌파하였으며 그 중 85만 여건의 안전위험요인이 개선되어 안전사고 예방과 사회 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행정안전부에서 보도한 바 있으며, 특히 올해는 지난 4월 17일부터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시행되면서 안전신고가 급증하였다.

    * 소화전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장 10m 이내, 횡단보도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