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월 18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9.06.18 18: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재미있고 신기한 1일 발명교실 체험
    2019학년도 구미 진평초 4학년

    [구미뉴스]=구미진평초등학교(교장 김상원) 4학년 학생 27명은 지난 6월 13일 목요일 구미과학발명교육센터에서 주최한 ‘1일 발명교실’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1일 발명교실’은 미래를 바꾸는 창의융합인재교육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사고력, 협동심 등 미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은 팀 활동에 참여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첫 번째 시간에는 발명의 기초 이론에 대해 간단히 배우고 활동을 할 때에 지켜야 할 규칙을 익혔으며 두 번째 시간에는‘카프라’를 이용해 팀별로 가장 튼튼하고 아름다운 구조물을 만드는 과제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팀원들과 경어쓰기 규칙을 잘 지키며 힘을 합쳐 멋진 구조물들을 완성하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힘을 합쳐 구조물을 만드는 활동이 재미있고 시간 가는 줄도 모를 만큼 즐거웠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으며, 또 팀원들과 경어를 쓰며 활동하니 존중받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고 오전 수업만 해서 많이 아쉬웠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서 4학년 학생들은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는 기본 역량을 기를 수 있었으며, 학교에서도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힘을 익혔다. 또한 마냥 어렵게만 생각했던 발명을 학생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구미 송정초, 2019년 상반기 방과후학교 학부모초청 공개수업

    구미시 송정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6월17일(월)부터 6월22일(토)까지 본교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상반기 방과후학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공개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방과후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방과후학교 교육과 가정교육의 연계 부분을 찾아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방과후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방과후학교는 주중 프로그램 14개, 주말프로그램 1개, 구미시 지원 프로그램 2개 등 총 17개 프로그램과 초등돌봄 3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초청 공개 수업에 모두 참여하였다.

      

    공개 수업에 참관한 학부모와 교직원은 서로 방과후학교 강좌 발전을 위한 의견들을 함께 나누었으며, 이 의견들은 강사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높일 수 있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도록 조력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