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월 1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9.06.14 16: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선주로타리클럽, 사랑의 쌀 나눔!!
    구미시 도량동, 사랑의 쌀 480kg(130만원 상당) 기탁

    [구미뉴스]=구미시 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6. 14(금) 오전 9시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17지역 구미선주로타리클럽의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20kg 22포, 10kg 4포(총 26포, 130만원 상당) 기탁식이 있었다.

      

    구미선주로타리클럽은 창립 제17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 이·취임식 행사에서 축하기념 화환 등을 대신하여 받은 쌀을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하였고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새로 취임한 이재효 신임회장은 “도량동의 저소득층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며 구미선주로타리클럽이 이웃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명희 도량동장은 “구미선주로타리클럽이 창립 17주년을 맞은 것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으로 주위의 귀감이 되어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클럽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인동동 통장협의회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전개
    구미공단 50주년! 선산읍 유학길 농가에 가다!

    인동동(동장 문창균)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고령화로 인해 일손이 부족하고 농업경영비 상승으로 어려움이 많은 농가를 돕기 위해 6. 13(목) 통장협의회원 및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선산읍 유학길에서 읍․면의 농촌일손돕기를 이어 나갔다.

      

    임병연 회장을 비롯한 회원과 직원들은 여름철 농번기를 맞아 감자 순 자르기 및 감자 캐기를 통해 바쁜 농가의 일손을 보탰다. 아울러 작업 후에는 지역의 주민들과 애로사항 및 도․농간 정서 등 서로 소통의 시간을 갖고 올 한해 풍년과 마을안녕을 기원하며 덕담을 나누었다.

    한편, 감자를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은 “요즘 같이 더운 때를 마다하지 않고 이렇게 멀리까지 우리 마을을 찾아와 농사일을 도와주니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문창균 인동동장은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직원들을 격려하며 “이번 경험이 농업인들과 함께 도·농간 상생하는 지역공동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농활을 통해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도․농간 교류에도 꾸준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 인동동은 칠곡군 인동면에서 시승격(1978.2.15.)과 함께 구미시 편입

    임오동 새마을남녀협의회 6월 연석회의 개최

    임오동(동장 박만용)에서는 6. 13(목) 19:00 오태주민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임오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기범, 양은숙) 회원과 박만용 임오동장, 구미시의회 김춘남 기획행정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남녀협의회 6월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사랑상품권 발행, 불합리한 행정구역개편 추진을 위한 주민설문조사 실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 안내 등 시정사항을 전달하고, 새마을남녀협의회원들 간 자유로운 토론시간을 가지면서 임오동 발전을 위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만용 임오동장은 “항상 새마을협의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임오동 새마을 남녀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셔서 더욱 발전하는 임오동을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며 격려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