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기사입력 2019.06.05 15: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선산보건소에서는 구미시 치과의사회와 함께 6. 5.(수) 구미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유치원 31개소 어린이 1,600여명을 대상으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만6세에 나오는 영구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6월 9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구미·선산보건소에서도 매년 구강보건주간(6월9일~6월15일)을 이용하여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바른 구강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출동! 반짝 반짝 이닦기!'라는 제목의 인형극 공연을 하였다.

      

    구미시 치과의사회, 경운대학교·구미대학교 치과위생과 등 구강보건 전문가 단체 및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구강관리상담, 올바른 잇솔질교육, 구강병소 모형 전시 등 홍보부스도 운영하였다.

    이외에도 구미·선산보건소에서는 유치원, 학교별로 어린이 충치예방을 위하여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바른양치실천사업, 학교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산부 및 노인 치주관리 등 다양한 예방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구강건강은 한번 잃으면 회복이 불가능한 만큼 구강질환예방을 위하여 유아기의 바른 구강관리습관형성의 중요성과 정기적인 구강검진이 평생건강의 첫걸음”임을 강조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