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교육... 금오초 대상

기사입력 2019.05.20 17: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 Wee센터는 5월 17일(금) 금오초등학교 6학년 1,2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단교육을 실시하였다.

     

    구미관내 초등학교는 전체 50개교이지만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된 곳은 5곳 뿐이다. 그래서 구미Wee센터는 전문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초등학교에 집단교육 신청을 받아서 1학기, 2학기로 나누어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교육’을 실시한다.

    집단교육의 내용은 학교폭력 예방, 생명존중, 친구관계 향상, 자존감 향상 등이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요즘 특히 증가하는 언어폭력, 사이버 폭력에 대한 사례와 영상을 함께 제시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증가시켰다.

    학교폭력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숙지시키고 복습차원에서 퀴즈를 내고 맞춘 학생들에게는 유용한 홍보물과 간식을 전하였다.

    학생들에게 집단교육을 실시한 후에는 상담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를 만나 Wee클래스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도 실시하였다.

    컨설팅을 받은 교사는 담임 업무를 하며 상담업무를 겸하기가 너무 부담스럽고 막막하였는데, 유익한 정보를 안내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구미Wee센터장(최원아)는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교육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미리 예방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바란다. 더불어 Wee센터가 상담업무 담당자에게 Wee클래스의 효율적인 운영에 많은 멘토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