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5월 15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1)

기사입력 2019.05.15 16: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평2동 발전협의회 구미시장 격려 방문
    회원들과의 소통의 장 마련

    [구미뉴스]=장세용 구미시장은 5. 14(화) 원평2동(동장 이연우) 발전협의회 5월 정례회 회원들 점심식사 장소에 깜짝 방문하여 발전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송석흠 발전협의회장 및 회원들은 장세용 시장님을 열렬히 환영하며 현재 원평2동에서 진행되고 있는 원평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원평동 7-43번지 일원의 주택 재개발사업 등 관내 주요사업 진행에 관하여 시장님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으며 원평2동이 옛날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시장님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시정에 항상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준 원평2동 발전협의회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아무쪼록 사업이 잘 진행되어 다시한번 원평2동이 구미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또한 여름 초입에 들어서 날씨가 조금 무더운데 회원분들이 건강관리에도 유의하기를 당부하였다.

    진미동 발전협의회 5월 월례회의 개최
    주민화합 및 지역발전 협의

    진미동(동장 김태영)에서는 5월 14일(화) 11:00 진미동행정복지센터에서 김현권 국회의원 및 발전협의회(회장 임병동)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협의회 5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진미동에서는 북구미 하이패스 IC 건설사업 착공, 구미사랑 상품권 발행, 체납세 일제정비 및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대상지 접수 등 시․동정 주요 홍보사항을 전달하였으며 그 뒤로 회원들은 진미동 당면 현안사항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김태영 진미동장은 “경기불황과 인구유출이 심각한 어려움에 처해있는 지역 현실을 직시하여 이계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 사업 등 우리 지역의 당면 현안 사업이 잘 추진되어 누구나 찾아오고 싶고 또 살고싶은 지역명소가 될 수 있도록 발전협의회가 진미동 발전의 주축이 되어달라”고 발전협의회의 역할을 당부했다.

    공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및 견학
    지역사회보장증진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5. 10(금), 5. 14(화) 양일간에 걸쳐 공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기준) 위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증진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및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 첫 일정은 “알고 보면 친숙한 정신장애”라는 주제로,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정신질환 역시 조기치료 및 재활을 통해 회복될 수 있는 질환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동 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 공무원들에게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어 두 번째 일정에서는 복지 선도지역인 안동시 송하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민관협력 활성화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청탁금지법 관련 교육연수를 진행하여 선비정신을 배우는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청렴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교육 실시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월영교 및 치암고택을 거닐며 그동안 쌓은 피로를 풀고, 안동민속촌을 방문하여 고추장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기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상황에 맞는 다양한 복지사업 발굴과 지역복지에 더욱 적극적 관심을 갖고 해결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다함께 행복한 공단2동 조성을 위해 애쓰는 동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공단2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평2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캠페인
    신평파출소장, 자율방범대, 청도년지도위원회 등 참여

    신평2동(동장 이재익)에서는 5. 14일(화) 17:30 신평파출소장, 자율방범대, 신평2동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박홍조) 및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관내 음식점, 마트, 노래방 등을 방문해 「19세 미만에게 술·담배 판매금지」스티커 부착여부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점주에게 주류 및 담배 판매 시 신분증 제시 요구하여 청소년 선도 및 보호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청소년 보호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며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어른들의 관심을 유도하였다.

     

    이재익 신평2동장은 “바쁜 와중에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관내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선도하여 건전한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장천면, 환경관리원 격려 간담회 개최
    깨끗하고 쾌적한 장천면 우리가 만들겠습니다

    장천면(면장 권기열)에서는 5. 14(화) 12:00 관내 식당에서 깨끗한 관내 환경 조성을 위해 연일 노력하는 환경관리원 2명과 직원과의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장천면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항상 애쓰고 있는 환경관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내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나누었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요즘같이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문제로 점점 더 작업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소임을 다하고 있는 환경관리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하고 근무 중 안전사고 예방을 특별히 당부하는 등 근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