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5월 1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3)

기사입력 2019.05.13 17: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산비봉적십자회 사랑나눔 무료급식 봉사활동 전개

    [구미뉴스]=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미시지구협의회(회장 이남조)와 선산비봉적십자회(회장 채유경)에서는 5. 13(월) 11시 30분부터 선산복개천 주차장(완전교 옆)에서 관내 6개리 마을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봉사에 참가한 적십자 봉사회 30여명은 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 600여명에게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비봉적십자봉사회 채유경 회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주는 등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많은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박종수 선산읍장은 “관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눌 수 있는 무료 급식 봉사를 실시해 주어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무료봉사활동을 주관한 채유경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덜어주고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선산비봉적십자회는 소외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선주원남동 불법광고물 정비 실시
    불법광고물 정비로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

    선주원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노상진)에서는 5. 13.(월)부터 한 달간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불법광고물 정비를 시작했다.

     

    최근 아파트분양 홍보 현수막 등 무분별하게 게시해놓은 현수막, 벽보 등을 집중 단속․정비 한다.

     

    특별 정비반을 구성하여 현수막․벽보․전단 등의 불법유동광고물은 적발 즉시 수거와 폐기 처분하고, 가로등․전주․가로수에 묶여 있는 이물질을 함께 제거함으로써 도시 미관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불법광고물이 없는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으로 살기좋은 선주원남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