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계천 통합ㆍ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주민설명회

기사입력 2019.04.25 19: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 25(목) 인동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계천 통합ㆍ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월 26일 통합ㆍ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에 선정된 후 지역주민들과 함께 사업의 추진배경과 방향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행정과 지역주민과의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건의된 내용을 보면 상가협의회 등 지역 인사들은 사업의 추진을 위해 우선해야 할 과제로 주차문제와 주변 여건의 개선 등 여러 의견을 제시 하였고, 시에서는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에 대하여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등 향후 추진되는 진행과정에서 주민불편이 해소되고 의견을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추가 설명회 개최 등 기회를 가지겠다고 밝혔다.

     

    문경원 도시환경국장은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이계천을 맑고 건강한 도심생태하천으로 복원하여 지역 명소화를 통한 도시의 가치 향상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