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보건소, 학교 보건담당자 워크숍 및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간담회

기사입력 2019.04.18 1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4월 17일 오후 2시 구미시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보건담당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워크숍과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워크숍은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별 대처법에 대하여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응급의학과 이동하 교수의 강의와 아나필락시스, 천식발작 대응법에 대해 경북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실습 강의로 진행되어 매우 유익한 교육이라는 평을 받았고, 이어 보건소 관계자와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토론을 가졌다.

      

    워크숍 이후에는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보건교사들과 사업내용에 대한 설명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져 앞으로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구미에는 신기‧야은‧지산‧형일초등학교가 수년간 보건소와 함께 알레르기 환아를 선별‧관리하고, 교육‧홍보등에 적극 참여하여 질병관리본부의 인증을 받고 있고, 올해는 오산‧오태‧산동초등학교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아동․청소년기는 생활습관이 형성되고 평생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학교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는 보건선생님들은 매우 중요한 분들”이라며 참석 교사들을 격려하였고, “앞으로도 학교와 함께 아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