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4월 1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9.04.10 16: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마을보듬이, 함께하는 이웃사랑으로 훈훈!
    특화사업 ‘봄맞이 뽀송뽀송 이불빨래 세탁’ 실시
    현안사업 논의 등 4월 운영회의 개최
    구미행복 나눔가게 8개소 후원물품 전달

    [구미뉴스]=송정동(동장 김대운)에서는 4월 10일(수) 송정동마을보듬이(공동위원장 봉재수) 위원들이 마을보듬이 특화사업인 ‘봄맞이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 및 4월 운영회의를 실시하고, ‘구미행복 나눔가게’8개소의 후원물품을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저소득 20세대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봄맞이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은 2017년 시작해 3년째 해오고 있는 송정동 마을보듬이의 특화사업으로, 올해는 세탁기가 없거나 고장이 나서 이불빨래 세탁이 어려운 홀몸 노인 및 중증질환 세대 등 사례관리대상 5세대를 송정동마을보듬이가 방문하여 겨울 내 사용했던 두꺼운 이불 14채를 직접 수거, 관내 셀프빨래방을 이용하여 세탁 및 건조한 후 다시 대상세대에 전달하였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봉재수 마을보듬이 공동위원장이 셀프빨래방 세탁비를 전액 부담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14시에 송정동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운영회의가 열렸다. 신규 마을보듬이 위원 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지난 3월 ‘독거어르신 목욕서비스’, ‘구미행복 나눔가게’ 후원물품 전달 등 마을보듬이 활동사항을 함께 공유․격려하고, 5월 가정의 달에 계획된 마을보듬이 특화사업 저소득아동과 함께하는 ‘맛있는 간식나눔’, ‘저소득아동 학습지 지원’및 ‘마을보듬이 우수지자체 벤치마킹’등 현안사업 추진과 복지사각지대 없는 송정동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회의에 이어 ‘구미행복 나눔가게’ 예원아빠정육점(대표 안동민) 고기 5세트, 대상녹즙 구미점(대표 김의숙) 건강음료 10개, 한전DC마트(대표 최영준) 라면 1박스, 웰빙베이커리(대표 문백기) 모듬빵 2봉지, 파리바게트 송정점(대표 상미정) 모듬빵 6봉지, 한양유통 할인마트(대표 김창호) 두유 2박스, 4월 신규로 나눔가게로 협약한 닭갈비아저씨(대표 이상환) 닭갈비 8인분, 팔공식육식당(대표 최장미) 사태찌개 6인분을 후원하여 마을보듬이의 따뜻한 관심으로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20세대를 직접 방문 전달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김대운 송정동장은 항상 송정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신의 일처럼 적극적으로 나서주는 마을보듬이 위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 1번지 송정동 만들기를 위해 더욱더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신평1동 마을보듬이 4월 정례회의 개최
    신평1동의 촘촘한 복지안전망, 마을보듬이!!
    구미행복나눔가게 20개소 참여 중

    신평1동(동장 김상기)에서는 4. 10.(수) 14:00,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위원장 김정순) 위원 1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보듬이 4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복지사각지대 및 고위험 위기가구 발굴 조사, 밑반찬 배달사업 대상자 선정과 배달방법, 구미행복나눔가게 현황(20개소) 및 발굴방법 등을 논의하였다.

      

    회의를 마치고 밑반찬 배달사업에 선정된 15가구를 방문하여 마을보듬이들이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과 구미행복나눔가게에서 후원한 음식을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수 행정민원계장은 “이웃이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마을보듬이들의 이웃사랑으로 소외됨 없는 신평1동을 만들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위해 앞으로도 애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오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4월 월례회의 개최

    임오동(동장 박만용)에서는 4월 10일(수) 14:00 오태주민복지센터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임오동위원회(위원장 박기호) 주관으로 4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 운영 등 시정과 행사를 홍보하였으며 바르게살기임오동위원회의 주요안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기호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올해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더욱 왕성한 활동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하였다.

    박만용 임오동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주시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활발한 활동으로 살기 좋은 임오동 만들기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