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보건의료실무협의체 합동 홍보관 운영

기사입력 2019.03.25 17: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보건의료실무협의체는 3. 25(월) 구미역 광장에서 구미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 을 실시하였다.

     

    홍보관은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지사, 경북북부 근로자건강센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구미센터,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18개 보건의료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구미시보건의료실무협의체’가 주관하였으며, ‘구미역 광장’ 금연구역 지정 및 ‘암예방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북북부근로자건강센터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및 자기혈관숫자알기 교육,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만성질환 및 금연홍보,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우울증 테스트 및 정신건강 상담을 실시하였고 구미·선산보건소는 금연검사 및 상담, 국가 암 검진 홍보, 자기혈관숫자알기, 아토피․천식, 비만 등 다양한 보건사업을 홍보하였다

    구미역 광장 홍보관에 참여한 시민들은 국가 암 검진 OX퀴즈, 미각테스트, 금연 상담, 혈압·혈당 측정 및 자기혈관숫자알기 캠페인, 우울증 상담 등 다양한 홍보관을 체험하고 개인 건강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을 마친 한 시민은 “하반기 폐암검진 확대 등 암 검진 혜택과 건강정보를 많이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었고, 구미역 광장이 4월 1일부터 과태료가 부과되는지 잘 몰랐는데 주변에 홍보를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시민 건강관리를 위해 여러 기관이 참여한 것이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속으로 더 자주 찾아가는 보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