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운영

기사입력 2019.03.18 21: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김덕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8개월간 주양교육문화원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2007년부터 전국 공공도서관 중 110여 곳에서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배려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사업 추진에 필요한 도서구입비 300만원과 강사수당 등 18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견학, 영화관람 및 서점나들이, 강사·시인·연극인 등과 함께하는 책읽기를 총 24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김덕종 관장은 “다양한 책과 다채로운 독서활동이 가득한 본 사업은 공공도서관이 어린이들에게 보다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다가감으로써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어린이들의 독서력 향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고, 정서안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사서담당(☎480-4664)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