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치매안심센터, 2019년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운영

기사입력 2019.03.18 21: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구미치매안심센터(센터장 구건회)는 3월 18일부터 관내 경로당5개소를 지정하여 2019년도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운영을 시작하였다.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는 치매환자 및 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중재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치매환자 및 가족들에게는 부양부담을 줄이고 고위험군에는 치매사각지대 해소·치매예방 및 진행속도를 지연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로 지정된 곳은 도량동 한빛경로당, 선주원남동 남통경로당, 신평동 영무예다음경로당, 송정동 대우로얄경로당, 지산동 양호경로당 등 5개소이다.

    참여대상자는 재가경증치매환자 및 인지저하자, 독거노인 등 지역 어르신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운영 시기는 3.18~10. 8까지(주2회운영, 80분)로 미술, 음악, 감각자극, 운동, 작업회상 등 50회기 인지중재 프로그램 및 치매교육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그 외에도 구미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예방교실, 인지강화교실, 치매환자쉼터, 치매인식개선 등 치매환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60세이상 치매조기선별검사 등 문의사항은 480-4881~3 으로 하면 된다.

    구미보건소장은 증가하는 치매 유병률과 치매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 증가 및 가족의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치매환자 조기발견에 주력하고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