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 2019 규제개혁 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03.15 1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성주군은 3월 14일(목) 전 직원의 경쟁적,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규제개혁에 적극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주군 최초로 ‘2019 규제개혁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총 38건의 사례 중 7건의 사례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했으며, 성주군 규제개혁위원회 3명과 관련 전문가인 김 렬 도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영남대 교수)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발표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7건의 사례 중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관련 적격업체 평가 기준 개선’ 및 ‘농지원부와 농업 경영체 등록 통합’이라는 주제가 공동으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가축분뇨 액비의 살포기 확대 방안’이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외 장려 4건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관련 적격업체 평가 기준 개선’ 사례는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의 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을 개선하여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인정받았다.

    또한 ‘농지원부와 농업 경영체 등록 통합’ 사례는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 방지 및 농지이용 현실화를 추구하기 위한다는 점에서 좋은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 만 부군수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규제개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직원들이 규제개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