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소중한 한 표! 진정한 리더... 원남초등학교 1학기 전교 학생회 임원선거 실시

기사입력 2019.03.13 2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원남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3월 12일(화) 4~6학년을 대상으로 1학기 전교 임원선거를 실시하였다.

     

    전교 임원선거에 출마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20명의 추천서와 함께 6학년 전교 회장과 5, 6학년 전교부회장 후보자 등록을 하고 3월 8일(금)부터 3월 12일(화)까지 3일간 선거 운동을 펼쳤다.

     

    이번 선거는 4, 5, 6학년 학생들이 유권자로 참여하였으며, 12일 2교시 강당에서 후보자들의 소견발표를 듣고 3교시부터 전자투표를 실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15명의 전교임원 후보들은 톡톡 튀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실천 가능한 공약을 내세우며 학생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를 얻기 위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개표 결과, 2019학년도 1학기 전교 회장으로는 6학년 예지원 학생이 선출되었으며, 부회장으로는 6학년 강진석, 황채영 학생과 5학년 김건우, 임나연 학생이 선출되었다.

    이번 선거를 통하여 도전장을 내민 학생들과 투표에 참여한 원남 학생들은 참여의 기쁨과 더불어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전교임원 선거에 투표권을 행사한 6학년 김**학생은 “후보자들의 공약을 자세히 살펴보고 투표를 하였다. 내 손으로 뽑는 우리 학교의 대표인만큼 신중하게 투표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당선된 학생회 임원들이 우리 학교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였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