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새마을회 먹․자․쓰․놀 운동 추진에 앞장서

기사입력 2019.03.06 17: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성주군새마을회(회장 문경주)는 5일 성주군 지역 일원에서 ‘대구광역시 수성구 새마을부녀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유치하여 당면 역점시책인 먹․자․쓰․놀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성주군새마을회는 민선7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먹자쓰놀 운동의 활력을 더하고자 대구광역시 수성구 새마을회와 접촉하여 성주군 당면 역점시책 전달과 동참 협조를 당부하고 인근 자치단체간 유기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성주군새마을회에서는 대구 수성구 새마을부녀회(회장 노향숙)와 협력하여 자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주군 일원에서 추진토록 권유하여 성주군새마을회관 /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가야산 선비산수길, 세종대왕자 태실 등을 견학하고 지역 향토음식점을 방문하여 맛깔나는 별미음식을 선보이는 등 관내를 넘어선 관외까지 확대된 활발한 먹․자․쓰․놀 운동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했다.

    또한, 성주군 최대 당면과제인 남부내륙철도 성주역사 유치를 위해 관내 5만 군민과 함께 성주 근교지역에서도 관심과 성원을 보태어 성주역사를 반드시 유치하여 지역간 상생발전을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성주 건설을 위하여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웃 지역에서도 동참해주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생하는 계기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