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2019 상반기 문화강좌 개강

기사입력 2019.03.04 1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김덕종)은 3월 4일부터 6월 14일까지 관내 3개 도서관(중앙․인동․상모정수)에서 수강생 700여명이 참여하는 2019년도 상반기 문화강좌 22개반 프로그램이 개강한다.

     

    이번 문화강좌는 삶이 풍요로운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독서지도과정으로 동화구연지도, 그림책읽기지도, 한국사 들여다보기 등, 외국어과정으로 영어회화․중국어회화, 취미과정으로 서예․댓생&수채화․캘리그라피, 프랑스 자수 등 성인 19개 강좌와 어린이 대상으로 어린이영어, 만들며 체험하는 역사와 지리, 하브루타 독서토론 3개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작년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소통을 위한 마음읽기」, 「영어그림책 읽기지도」등 시민 욕구에 부응하는 강좌를 신설 하였고, 「독서토론」,「한국사 들여다보기」,「역사와 지리」등 독서관련 전문 강좌를 추가 개설하여 책 읽는 도시 환경조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린이들의 주말 도서관 이용 생활화와 독서 향상을 위한 강좌로 「만들며 체험하는 역사와 지리」, 「하브루타 독서토론」과목은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인기가 아주 높다.

    외국어의 친숙함을 위한 「재미있는 어린이 영어」수업은 신설 과목으로 놀이 활동중심의 생활영어로 쉽게 익히고 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김덕종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시민들의 독서 사랑방인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삶의 활력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알찬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책 읽는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