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 돼지고기 참돈 시식 및 홍보

기사입력 2019.02.27 14: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대한한돈협회 구미시지부(지부장 이성수)와 함께 오는 3. 1(금) 구미 금오산 주차장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에서 3월 3일(삼겹살 데이)를 앞두고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소비촉진 시식회는 3월 3일(삼겹살 데이)을 기념하고 구미 돼지고기 '참돈'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홍보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구미 한돈협회 이성수 지부장은 “최근 돼지고기 가격의 하락이 지속되고 생산비 증가로 양돈농가의 경영상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3·3데이 행사를 통해 품질이 우수하고 맛좋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돼지고기 '참돈' 브랜드에 대한 시민의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구미시 돼지고기 브랜드는 2010년  '참돈'상표등록과 2013년 “구미 돼지고기” 지리적표시단체표장등록을 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대한한돈협회 자조금 4백만원으로 시행하며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돈까스를 만들어 소비촉진 시식회를 개최할 계획에 있다.

    구미시 선산출장소(소장 조석희)는 “최근 생산원가에도 못 미치는 돼지고기 가격 하락과 구제역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돕고 영양보충이 필요한 봄철에 삼겹살을 많이 소비하여 농촌경기회복에 도움을 주실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