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상공회의소와 구미미래포럼 '구미산단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세미나'

기사입력 2019.02.20 22: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조정문)와 구미미래포럼(위원장 이승희)는 2월 20일(수) 15:30-18:30에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장세용 시장, 장석춘, 백승주, 김현권 국회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실무자, 상공의원, 회원사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미산단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승희 구미미래포럼 위원장 개회사에서 "현재 구미산단은 주력기업들이 국내외로 이전하면서 어려운 위기상황에 처해 있어 업종 고도화와 다각화를 위해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이 아주 중요한 시기"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정부기관 전문가를 초청하여 5G시대를 맞이하여 5G전후방과 융합 산업과 미래 구미의 미래 먹거리 산업(전기자동차, 스마트 팩토리, IoT산업 등)에 대해 논의해 보고 전자도시 구미산단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고민해 보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하였다.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환영사에서 "중앙부처의 전문가와 기관장을 모시고 전자도시 구미산단의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분야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구미산단의 구조고도화와 활성화를 위해 좋은 의견들이 논의되어 그 해법과 돌파구를 찾았으면 한다"고 하였다.

     

    이어 장세용 구미시장 축사를 통해 "그동안 구미산단이 대한민국의 수출과 성장산업을 주도하였는데 올해로 구미 국가1산업단지가 5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성장과재도약의 역사를 만들기 위해 미래 신성장 먹거리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구미산단 구조고도화와 활성화를 통해 구미가 다시 활력이 넘치는 도시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이어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의 축전과 지역의 장석춘, 백승주, 김현권 국회의원의 축사를 해 이번 세미나행사를 통해 "구미경제가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찾고 재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구미산단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세미나에서는 최우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책총괄과장,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 그리고 이승희 구미미래포럼 위원장의 발표가 있었으며 이어 이승희 미래포럼 위원장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자로는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김달호 구미상공회의소 경제조사부장, 허용석 GERI 미래전략연구소장, 강준영 (사)예락 대표, 우인구 ㈜디지엔스 대표가 참여하였다.

     

    발표는 최우혁 과기부 정책총괄과장의 ‘4차 산업혁명과 DNA-DataNetwork AI’,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의 ‘생산성 혁신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촉진 방안’,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의 ‘자동차산업 회복과 발전과제’, 이승희 구미미래포럼 위원장의 ‘노후산단 구조고도화와 활성화 방안-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들로 진행되었다.

     

    이어 토론에서는 구미산단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노후화된 산단 구조고도화, 자동차산업 혁신, 대기업 종속형 산업구조개선 등의 현안문제 및 해결방안과 근로시간단축, 환경규제, 허가지연, 과도행정 등 정부정책을 비롯한 다양한 과제가 논의되었고, 현장의 즉석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장석춘 국회의원
    ▶백승주 국회의원
      ▶김현권 국회의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