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주시, ‘蘭꽃향연’ 蘭연합전 개최

기사입력 2010.02.20 22: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나주시는 “오는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기품있고 단정한 자태를 자랑하는 한국춘란, 그 멋스러움과 신비한 색과 향의 축제인 나주 난연합전이 나주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나주 난연합회(회장 이민관) 주최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춘란의 보고인 나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4개 난동호회(나주난회, 동양난우회, 소심회, 금성난회)회원 50여명이 정성들여 가꾼 작품성 뛰어난 한국춘란 250여점이 출품될 예정이다.

    이번 18회째를 맞는 ‘나주 난연합전’ 전시회는 뛰어난 작품 발굴로 국내외 애란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이번 전시회에도 명품 출현을 예고하고 있어 많은 타 지역 애란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민관 회장은 “난 자생지의 보고인 나주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꾸준한 산불예방 및 자생지 복원활동을 전개 할 것이며 앞으로 배양법의 연구개발보급으로 한국춘란을 고부가 가치 상품으로 개발하여 난 산업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어 李 회장은 “은근하고 고고함을 풍기는 난향속에서 봄의 정취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도록 난을 사랑하는 동호인 및 일반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나주 조기석 회장)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