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월 2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1)

기사입력 2019.01.29 22: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함께 지켜 온정 넘치는 우리동네♥
    상림의용소방대 후원품 전달

    [구미뉴스]=구미시 광평동(동장 서춘희)에서는 1. 28(월) 14:00 구미소방서 상림119안전센터 상림의용소방대(대장 강대진, 김명순)에서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온정을 담은 후원품(15만원 상당)을 지원하였다.

     

    후원품을 직접 저소득가정에 전달한 김명순 대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후원품을 전달하니 보람이 두 배”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함께 자리한 이영혁 상림119센터장은 후원금을 마련한 강대진, 김명순 대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우리 동네 모든 주민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설 연휴에도! 깨끗한 신평1동!
    신평1동 설맞이 환경관리원 간담회 개최

    신평1동(동장 김상기)에서는 2019. 1. 29.(화) 12시 설 명절을 맞이하여 한파에도 굴하지 않고 관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묵묵히 일하는 환경관리원 8명과 신년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될 생활 쓰레기 관리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그에 따른 환경관리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 중으로 부재한 김상기 신평1동장을 대신하여 김완수 행정민원계장은 “2019년 다가오는 설 풍성히 보내시길 바라며 올 한해도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고, 동민들을 위해 쾌적하고 깨끗한 신평1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상림119안전센터 상림의용소방대 설맞이 사랑의 성품기탁
    저소득 3세대에 성금 및 성품(80만원상당) 후원

    구미소방서 상림119안전센터(센터장 이영혁), 상림의용소방대(대장 강대진, 김명순)에서는 1. 28(월) 상모사곡동, 임오동, 광평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 3세대에 설맞이 사랑의 성품 및 성금(80만원 상당)을 전달해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상림119안전센터와 상림의용소방대가 직접 어려운 이웃의 가정을 방문하여 세대당 성금 및 성품(쌀20kg, 라면2박스, 귤1상자 , 화장지)을 전달했고, 소화기 사용방법 등 화재 안전 점검을 해드리며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세대의 어려움을 보살펴 드렸다.

      

    이영혁 상림119안전센터장은 “우리 주변에 안전에 취약한 소외 계층이 많은데 이번 설을 맞아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함께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2019 선산읍 새마을남.여지도자 신년 정기총회개최
    참좋은변화 행복한구미 선산읍 새마을이 함께 하겠습니다.

    선산읍(읍장 박종수)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는 각각 1. 24(목) 14:00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서형동), 1. 28(월) 10:30분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이성희) 정기총회에 회원 및 도.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과 퇴임회원 공로패 수여, 그리고 신임회원에 대한 인준서 수여식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임원진 선출, 결산보고, 2019년 사업계획승인 등 올 한해 새마을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토의로 정기총회가 진행되었다.

     

    서형동 협의회장과 이성희 부녀회장은 “지난해 임기동안 나눔·봉사·배려의 본보기가 되어 헌신하고 퇴임하는 회원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정신이 더욱더 계승 발전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날 박종수 선산읍장은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선산읍의 발전에 초석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고, 앞으로도 회원 모두가 화합․단결하여 살기 좋은 선산만들기에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싱글벙글복어 대표 김송자‘설 명절 이웃돕기’실천
    쌀10kg 30포 저소득 가정 전달

    원평2동 싱글벙글복어(대표 김송자)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1. 29(화) 90만원 상당의 쌀 10kg짜리 30포를 관내 저소득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싱글벙글복어 김송자 대표는 원평2동 前 노인후원회 회장으로 역임하면서 평소 지역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쌀을 기탁했다.

    김송자 대표는 "쓸쓸한 명절을 보내는 관내 저소득 가정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이에, 이연우 원평2동장은 "매년 명절 때 잊지 않고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을 베풀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쌀은 김송자 대표의 사랑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장천면 마을보듬이, 설명절 음식 만들기 봉사
    사랑담아 전하는 우리마을 행복상자

    장천면(면장 권기열)에서는 1. 29(화) 10:00 상장3리 새마을회관에서 SK하이닉스 유치를 염원하며 장천면 마을보듬이(공동위원장 김우계)위원 10명이 홀몸어르신, 한부모, 장애인 가구 등 관내 취약계층 25가구에 설명절 음식을 만들어서 배달하였다.

     

    이날 마을보듬이 위원들은 소고기와 두부를 넣어서 집간장으로 간을 한 경상도식 떡국 고명과 배추와 겨울무로 만든 나박 김치, 그리고 김과 계란을 준비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밀폐용기에 담아 한 가구 한 가구를 방문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2018년에 시작된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담아 전하는 우리마을 행복상자’는 긴급구호 사업과 특화사업으로 노약자, 장애인, 취약가구 등에 밑반찬 나눔 뿐 아니라 이불, 난방용품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김우계 공동위원장은 “이 사업이 시작 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우리 위원분들은 그 전부터 크고 작은 곳에서 봉사를 꾸준히 해 오신 분들이다. 이름없이 조용히 하는 봉사 활동도 보람이 있었지만 『사랑담아 전하는 우리마을 행복상자』라는 이름을 걸고 봉사를 하니 의미도 있고 장천면을 대표하는 듯해서 책임감도 더 커진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설은 가족·친지가 모이는 민족 최대의 명절이지만 가족이 함께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자칫 더 외롭고 추운 시간이 될 수 있다. 우리 장천면 마을보듬이 분들이 만든 떡국 고명으로 조금이라도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명절 기간이라도 언제든지 긴급하게 찾으시면 달려갈 준비를 하겠다. ”고 다짐을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