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삶이 되는 배움, 함께 크는 행복으로

기사입력 2019.01.17 17: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1월 16일(수) 오후 2시,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 지역인사 및 교육지원청 직원 등 2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삶이 되는 배움, 함께 크는 행복’을 위한 ‘2019 참 좋은 구미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노승하 교육장은 2019 새로운 구미교육 지표를 ‘삶이 되는 배움, 함께 크는 행복’으로 제시하였다. 배움이 삶과 하나가 되어 함께할수록 더 커지는 행복을 소중히 여기는 구미교육 실현과 참 좋은 구미교육의 강한 실천 의지의 표현임을 밝혔다.

     

    또한 구미교육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해 주신 교장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2019 구미교육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살아 숨쉬는 알찬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참 좋은 구미교육이 실현될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삶이 되는 배움, 함께 크는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새롭게 변화한 경북교육 정책방향을 바탕으로 현장 밀착형 3대 시책과 2개의 특색 교육 중심의 ’2019 참 좋은 구미교육‘을 설명하였다.

    구미 3대 시책으로 학생들이 경험하는 실제적인 교육의 역량 발현 교육과정 지원, 구미교육을 움직이는 문화와 힘을 담은 성장하는 학교문화 조성, 구미교육을 뒷받침하는 환경과 시스템을 위한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구현에 집중할 것을 강조하였다.

    특색교육으로 ‘모둘림’ 인성교육으로 체험중심의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자율 학점제’로 학생 스스로 실천한 학습 결과를 학교장이 인증하는 학생수준교육과정으로 독서, 탐험, 스포츠, 진로, 예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점을 이수하며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참석한 교육가족들은 지식의 축적을 넘어 자신의 삶을 끊임없이 변화시키는 진정한 배움과 더불어 행복해 질 수 있는  '참 좋은 구미교육’ 구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