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월 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9.01.03 16: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9년 고아읍 신년교례회 개최
    황금돼지 해! 구미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짐의 시간

    [구미뉴스]=고아읍(읍장 윤동욱)에서는 1. 3(목) 11:00 고아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고아청우회(회장 양택진) 주관으로 도·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0명 정도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고아읍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성금기탁, 신년사 및 축사, 참석자 상호간 새해인사, 시루떡 절단, 건배제의 및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매년 신년교례회를 주관하며 장학금 전달, 재능나눔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양택진 고아청우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기해년 새해에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면서 모두가 행복한 고아읍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윤동욱 고아읍장은 2019년을 맞이하여 서로 인사를 나누는 오늘의 즐거움이 한 해 동안 이어지기를 희망하며, 구미의 대표적인 도농 복합지역인 고아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 각 지역 간의 이해와 화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관내 크고 작은 사업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고아청우회, 아름다운 성금 기부
    희망2019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원 기부

    고아읍(읍장 윤동욱)에서는 1. 3(목) 11:00 고아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고아청우회(회장 양택진) 주관으로 개최된 신년교례회에서 성금전달식이 있었다.

     

    고아청우회는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200만원을 기부하였으며 이 성금은 `희망2019 나눔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여 질 예정이다.

     

    윤동욱 고아읍장은 “매년 신년교례회를 통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신 고아청우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웃의 좋은 후원자, 첫 나눔가게 탄생~!
    「구미행복 나눔가게」현판 전달 및 모금함 배부

    진미동(동장 김태영)에서는 1월 3일(목) 11:00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충혁)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인동초원삼겹살(대표 정석채)에서 「구미행복 나눔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은 진미동의 첫번째 구미행복 나눔가게로 선정된 업체에 현판을 전달하고 구미희망더하기 사업의 일환인 모금함을 배부하였다. 나눔가게 ‘인동초원삼겹살’은 지난 1년간 매월 식사권(10만원상당) 후원, 매년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고 있으며 민관협력사업인 밑반찬 나눔에 장소 및 재료지원까지 아끼지 않는 등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태영 진미동장은 관내 다양한 업체가 나눔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지역 스스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보듬을 수 있는 따뜻한 동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가게 발굴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행복 나눔가게는 지역의 중소상점·기업 등 민간의 물품·재능·서비스를 기부자원으로 저소득 주민을 위한 복지자원으로 연계하는 사업으로 월 1회, 3개월 이상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업체에 「구미행복 나눔가게」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하고 있으며 앞으로 나눔가게를 꾸준히 발굴 확대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