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2월 2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1)

기사입력 2018.12.26 17: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늘도 우리는 나눔을 배웁니다
    구운초등학교 성금 385,540원 기부

    [구미뉴스]=고아읍(읍장 윤동욱)에서는 12. 26(수) 10:30 구운초등학교 (교장 박명호)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모은 성금 385,540원을 기부했다.

     

    1937년 개교한 구운초등학교는 학생수 72명, 교직원 17명으로 구성된 작은 학교로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성금을 마련하여 고아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 학생들이 직접 전달하였다.

     

    윤동욱 고아읍장은 “매년 잊지 않고 성금을 기부해주시는 구운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분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학생들이 손수 마련한 성금을 직접 전달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원평2동,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파파왕족발(대표 김인덕) 성금 100만원 전달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12. 26(수) 파파왕족발(대표 김인덕)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희망2019나눔캠페인)로 전달되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인덕 대표는 “큰 액수는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힘든 경제상황이지만 우리 주위의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우 원평2동장은 경기불황으로 가게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도 “이웃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한 김인덕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원평2동 환경관리원 간담회 개최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12. 26(수) 2018년 한 해 동안 깨끗하고 쾌적한 원평2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는 환경관리원과 재활용 수거팀 등 10명을 대상으로 관내식당에서 격려와 함께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8년을 뒤돌아보며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맡은바 소임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환경관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환경관리원들은 2019년에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원평2동을 만들기 위해 본연의 임무에 충실함은 물론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홍보 및 불법쓰레기 투기 감시 등 깨끗한 원평2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연우 원평2동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소임을 다하는 환경관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정의 최일선에서 발생한 고충을 청취하여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으며, 항상 복무규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비산동 통장협의회 12월 통장회의 개최
    주요시정홍보 및 협조 당부사항 전달

    비산동(동장 우준수)에서는 12월 24일(월) 18시 30분 관내 식당에서 통장(협의회장 박순희) 및 직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통장회의 및 송년회를 개최하였다.

     

    이번회의에는 주요 홍보사항인 적십자회비 모금안내, 우리동네 자치경찰, 주거급여 신청안내, 전좌석 안전띠 착용의무화, 고위험 위기가구 집중발굴 등 각종 시정 협조사항을 전달·홍보하고 각 통의 주민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는 2018년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가오는 황금돼지띠인 기해년을 맞이하는 송년회를 겸해 각 통장들의 단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박순희 통장협의회 회장은 지난 한해 동안 비산동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주신 각 통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시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화합된 마음으로 발전해 나가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우준수 비산동장은 “항상 최일선에서 묵묵히 일하는 통장님들의 활동을 통해 비산동이 더욱더 살기좋은 수변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2019년에도 동 행정과 주민과의 연결고리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8년 진미동 통장협의회 총회 및 송년회
    새해에도 진미동의 화합과 발전에 앞장 설 것!

    진미동(동장 이창수)에서는 12. 24(월) 11:00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및 통장협의회 회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진미동 통장협의회 총회’를 개최하고 이어서 관내식당에서 송년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민한 7통장님의 기타연주를 시작으로 2018년 추진상황 및 결산·감사보고, 2019년 활동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동에서는 진미동 송년행사 및 새해맞이 시민안녕 행복기원 행사 안내, 적십자 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모금, 자동차세 납부 및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 홍보 등 주요 시정 내용을 홍보하였다.

      

    이정옥 통장협의회 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진미동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해년 새해에도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더욱 화합하고 단결하여 진미동 발전에 앞장서자”며 회원들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창수 진미동장은
    “주민 봉사의 최일선에 계시는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진미동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각종 시정 홍보 및 주민들의 의견수렴 등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