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8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 활동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8.12.14 1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회장 이성철)는 12월 14일(금) 6시 구미웨딩에서 이묵 구미부시장, 노승하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윤창욱 경상북도의회 의원과 도․시의원, 생활지도 담당교사, 구미학생선도단원과 교육청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 활동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내빈소개 환영사, 축사에 이어 표창장 수여, 그리고 운영사례 영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성철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 회장 “구미학생선도단은 구미지역 18개 지구 선도단이 저녁 8시 30분 이후 구미 전 지역 학교 주변 및 취약 지구를 순찰하고 무단횡단금지, 업소별 청소년 대상 주류, 담배 판매 금지 홍보를 실시하여 구미교육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며 “우리 학생선도단은 학교와 부모, 자식 간의 소통의 장이 되었고, 바른 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며 학생선도단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아울러 “오늘 수상하신 분들께 축하드리며 표창장이 보답이 되겠습니까마는 그래도 우리의 봉사활동이 그 무엇보다 뜻이 있고 가치가 있는 의미라고 생각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 노승하 교육장 2018년 학생선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해 온 학생선도단을 격려하면서, “내년에도 구미교육지원청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구미 관내의 학생들을 올바른 길로 선도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모범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어 노승하 교육장의 격려사와 이묵 부시장 축사,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축사, 윤창욱 경북도의원 축사에 이어 장석춘 구미(을)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 10여 년간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장으로 활동한 이성철 회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 및 2018년 열성적으로 활동한 학생선도단 모범 활동 단원 22명이 교육장․구미시장․구미시의회의장․국회의원(갑,을)․구미경찰서장 표창장을 받았다.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축사를 하고 잇다.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는 구미 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의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각종 범죄로부터 학생들을 선도·보호하기 위해 2008년에 결성된 학부모 봉사단체로서, 해마다 많은 학부모들이 동참하여 학생 선도활동을 하고 있다.

      ▶윤창욱 경상북도의회 의원 축사를 하고 있다.

    2018년에는 구미지역 18개 지구 1,3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지구별 단장을 중심으로 연합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하교 이후 및 주말 야간 취약 시간에 적극적인 순찰 및 학생 선도 활동을 실시하여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