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2018 위기학생 관리 학교장 역량강화”연수

기사입력 2018.12.10 1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12월 7일(금),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구미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 및 업무담당 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생 생명존중 및 위기학생 관리를 위한 학교장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 생명존중 및 위기학생 관리를 위하여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구미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장과 업무담당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간 예방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 자살지수의 지속적 증가에 따른 사전 예방과 선제적・실질적 대책 마련 및 대응 방안을 강구하고 학생 자살 징후의 조기 발견과 고위험군에 대한 업무 담당자의 업무전문성을 신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영남대학교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장이신 서완석 교수의 학생자살 시도 예방을 위한 학교와 교사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질의 ․ 응답 및 업무 전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학교장과 업무 담당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생자살 예방을 위한 학교와 교사의 역할 중요성을 새롭게 느끼게 되었다” 며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구미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학생자살 예방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학교장과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9학년도에도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선제적 지원으로 예방 및 신속한 대응, 현장지원 컨설팅 등 학생자살 시도 없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