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2월 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8.12.06 1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민의 평안, 희망, 사랑의 불빛
    신평1동 트리 점등식 개최

    [구미뉴스]=신평1동(동장 김상만)에서는 2018. 12. 5(수) 오후 18시부터 신평1동 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시의원 및 단체장, 통·반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트리 점등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점등식 행사는 내빈 소개에 이어 합동 구호, 점등 카운트다운 순으로 진행되었고 반짝이는 불빛이 점등 되는 순간, 참석자 모두가 하나 되어 박수를 보냈다.

    신평1동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 설치된 트리는 올해 처음 설치된 것으로, 신평1동을 찾는 주민들에게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하고 있다.

    김상만 신평 1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지역민의 안녕과 번영을 위한 트리 점등식에 참여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 인사를 전하고, 함께 자리 하신 모든 분들에게 이 세상의 모든 복 가득 받으시길 기원하였다.

    함께여서 더욱 행복했던 신평2동 마을보듬이
    2018년 성과보고회 및 2019년 활동논의, 구미행복나눔가게 현판식

    신평2동(동장 지대근) 마을보듬이(민간위원장 이도영)에서는 12. 5(수) 11:00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위원, 사랑나눔가게 점주, 내빈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한 해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 및 성과보고회는 2018년 활동내용을 담은 영상물 감상 및 활동 우수자 시상으로 마을보듬이 위원들의 활동 의욕 및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를 가졌고, 활동하면서 느낀 애로사항, 보람된 점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도 가졌으며 2019년 활동논의를 하며 내년에도 활발한 마을보듬이 활동을 다짐하였다.

     

    또한 이날 13시에는 관내 음식점 2개소(꾸어꾸어, 봉순이네 추어탕)에서 구미행복나눔가게 현판식도 실시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올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짧은 기간동안 다양한 활동을 시행할 수 있었던 것은 그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듣고 같이 고민해주는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있었기 때문이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다가오는 2019년에도 활발한 활동으로 복지안전망을 촘촘히 다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평2동마을보듬이(신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독거노인 안부확인(상담일지 작성)」, 「쓱싹! 뚝딱! 깔끄美 사업」, 「기운찬 밥상 사업」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시행하여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까만재 묻히며 훈훈한 나눔의 손길~♥
    삼성메디슨 구미사업장 한울림협의회에서
    저소득가정 2세대에 1,000장 연탄 지원

    삼성메디슨 구미사업장 한울림협의회(협의위원 최영찬)에서 12. 6(목) 14시 직원 24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평2동(동장 지대근) 저소득 가구(2세대)를 찾아가 연탄 1,000장(68만원상당)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삼성메디슨 구미사업장 한울림협의회원 24여명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힘든 내색 없이 미소 띤 얼굴로 릴레이 연탄 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추운겨울 난방 걱정하시던 저소득 가구 2세대에 훈훈한 마음을 전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연탄을 나르는 삼성메디슨 구미사업장 한울림협의회원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힘든 이웃들에게 든든한 후원자로서 희망을 나누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