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2일 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12.03 16: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아라이온스클럽의 따뜻한 연탄 나눔~
    회비로 구입한 연탄 2,700장 저소득 9가구에 전달

    [구미뉴스]=고아읍(읍장 윤동욱)에서는 12. 1(토) 10:00 고아라이온스클럽(회장 권종일)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 9세대에 연탄 2,700장(16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연탄 후원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아라이온스클럽 회원 10여명이 직접 연탄을 나르며 추운 겨울을 지내야 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윤동욱 고아읍장은“소외계층에게 연탄을 배달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한 고아라이온스클럽 권종일 회장 및 회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가까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주기를 당부 했다.

    고아라이온스클럽은 고아읍에 거주하는 회원 52명으로 구성된 순수 봉사단체로 초중고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및 연탄기부, 의료․반찬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뜨끈뜨끈한 겨울 보내세요
    박영규, 이도경 후원품 전달

    광평동(동장 박상호)에서는 12. 3(월)에 박영규, 이도경 구송봉사단 단원이 저소득 가정을 위한 후원품(라면 20박스, 6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후원품을 전달한 박영규, 이도경 단원은 “비록 작은 마음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구송봉사단은 이번 후원품 나눔 행사 외에도 분기별 경로당 이미용봉사 및 매년 저소득층 반찬 나눔 활동, 후원품 전달 등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호 광평동장은 박영규, 이도경 단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동절기 저소득층과 복지사각지대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하였다.

    새콤달콤한 귤 드시고, 건강하세요!
    구송봉사단, 한국프로복싱연맹 후원품 전달

    광평동(동장 박상호)에서는 2018. 12. 3(월)에 구송봉사단(단장 박희옥), 한국프로복식연맹(관장 차성원) 관내 경로당 5개소에 귤 5박스(125천원상당)를 전달하였다.

      

    박희옥 단장은 “새콤달콤한 귤 드시고 겨울철 감기 없이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봉사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구송봉사단은 이번 후원품 나눔 행사 외에도 분기별 경로당 이미용봉사 및 매년 저소득층 반찬 나눔 활동, 후원품 전달 등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호 광평동장은 구송봉사단과 한국프로복싱연맹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어르신들이 살기 좋고 행복한 광평동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웃돕기로 춥지 않아요!

    계명유치원․돈부따 쌀, 영산 묘각사 김장김치 기증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앞두고 이웃돕기 후원이 잇따르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계명유치원(원장 김미숙)에서는 원생과 부모들이 1년 동안 알뜰장터를 열어 얻은 수익금과 교직원들의 이웃돕기 성금을 모아 쌀 10kg 45포를 기증함으로써 11년째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돈부따(대표 이송화)는 관내 음식점으로 개업 기념으로 선주원남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고 쌀 20kg 10포대를 기증했다.

     

    영산 묘각사(주지 용담스님)에서는 김장김치 60통(200포기)을 기증했다. 김장김치는 직접 재배한 배추를 신도들과 함께 마련한 것으로 영산 묘각사는 매년 동지팥죽, 정월 오곡밥 나눔 행사, 산사음악회, 자비의 김장 등 지역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몸과 마음이 얼어붙는 연말에 여러 분야에서 보내주는 나눔이 사랑의 불씨가 되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리며 꾸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선주원남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기증받은 성품을 후원자의 뜻에 따라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등 저소득 가정에게 골고루 나누어 줄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