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1월 28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11.28 17: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캔들리스 체험

    [구미뉴스]=선주중학교(교장 임재수)는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캔들리스 체험을 11월 27일(화) 본교 도서관에서 학부모와 학생 30명가량이 참여하였다.

     

    이 날 행사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양초를 이용한 캔들리스를 완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평소 함께하는 시간들이 부족했던 부모님과 자녀들 간에 협력과 이해의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올 크리스마스는 따뜻하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쁜 캔들리스를 만들 수 있었던 귀한 시간 이였습니다”, “좋은 수업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뿌듯하고 알찬 수업 고맙게 잘 듣고 갑니다.” 라는 의견을 남겨주셨다.

    이 행사는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 사업의 하나로 학부모회에서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한 행사로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학교가 소통과 화합이 되는 행사였다.

    더 나은 방과후 수업을 위해!
    금오초, 「2018학년도 방과후 공개수업」개최

    금오초등학교(교장 이정교)는 11월 26일(월)부터 11월 30일(금)까지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방과후학교 참여 학생의 학부모님뿐만 아니라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학부모님들께서도 수업을 참관하시고 조언을 주셔서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이 좀 더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다.

     

    11월 26일에는 컴퓨터, 로봇과학, 11월 27일에는 바이올린, 역사 11월 28일에는 아이클레이, 우쿨렐레, 창의과학, 영어 11월 29일에는 과학실험, 주산암산, 댄스, 플롯, 한자반의 공개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방과후 과정 중 개선점이나 건의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 하는 등 방과후학교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소통을 이끌어 내었다.

    이정교 교장은 “방과후 교육 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과 함께 학생들의 소질, 적성, 진로 계발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여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강사관리, 학생 관리, 수업 프로그램의 질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참관한 학부모들은 사교육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학교의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방과후 학교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금오초, 「2018 민방위의 날 훈련 」실시

    금오초등학교(교장 이정교)는 11월 27(화)일에 교직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진 및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형식적이거나 말뿐인 교육이 아닌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실제 지진 및 화재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실제 훈련을 위한 대피 방법 및 학생 이동 경로 교육이 사전에 실시되었고, 이어 오전 10시 40분부터 11시 10분까지 지진 및 화재상황 모의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올해는 소방서 연계 화재 대피 훈련과 같이 실시되어 원평119 소방관들의 소화기 훈련 교육도 함께 실시 하였다.

    이정교 교장은“지진 및 화재발생 시 대피 요령을 숙지시키는 교육 활동은 실제 상황 시 피해를 막기 위해 아주 중요한 훈련이기 때문에 실제와 다름없이 진지하게 훈련에 임해 주길 당부하셨고 훈련을 할수록 학생들의 대피가 질서 있고 신속해지는 등 지진 및 화재대피 요령을 잘 익혀나가고 있다”고 했다.

    금오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안전 교육과 교사 대상 안전교육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제 409차 민방위의 날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실시
    해평 119 지역대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구미인덕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27일(화) 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409차 민방위의 날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해평 119 지역대와 연계하여 ‘합동 소방훈련’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미리 지진 및 화재 훈련 대응 요령 영상 시청을 통해 대피요령 및 대피 경로를 숙지해 지진 및 화재경보 발령 시 안내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했으며, 119 소방대원들은 소화기 사용 방법 안내 및 시범, 소방차 사용 화재 진압 등의 훈련을 실시하였다.

      

    훈련에 참여한 고은서 학생(5학년)은 “재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훈련은 실전처럼 진지하게, 실전에선 훈련처럼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어야 한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을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이 날 실시된 합동소방훈련을 통하여 교직원 및 학생들이 실제 지진 및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상상력을 키워주는 동화 뮤지컬~
    형남초병설유치원, ‘구두방 할아버지와 요정들’뮤지컬 관람

    형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홍락) 원아 27명은 10월 27일(수) 롯데마트 소극장에서 공연된 뮤지컬 ‘구두방 할아버지’를 관람하였다.

     

    뮤지컬 관람은 가정 및 사회적으로 문화생활의 기회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해보고 공연장에서 필요한 예절을 익히며 풍부한 상상력과 감성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추워지는 겨울철에 어울리는 따뜻한 내용의 “구두방 할아버지와 요정들”은 유아들의 수준에 알맞은 춤과 노래로 어우러진 뮤지컬로 공연되어 유아들의 생각과 즐거움의 깊이를 더할 수 있었다. 아이들은 뮤지컬을 공연 내내 웃고 즐기며 동화 속 상상의 세계로 푹 빠져들었다.

    이번 공연관람 경험을 통해서 유아들의 풍부한 감성을 자극하고 다른 사람과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