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2018 사랑나눔 김장 축제

기사입력 2018.11.27 17: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주최하고 구미시새마을회와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2018 사랑나눔! 김장 축제」행사를 11월 27일 10시 30분 구미코에서 700여명의 새마을가족과 삼성전자 임직원 및 주부봉사단,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랑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치르기 위한 사전작업으로는 선산읍 동부리 외 2개소의 농경지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이 휴경지에 배추모종을 심고 정성껏 가꿔 온 배추로 11월 21일과 22일 양일간 배추 뽑기와 다듬고 절인 과정을 거친 후 11월 27일에는 전 새마을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성스런 김장을 담궈 구미 관내 어려운 가정 3,000세대와 100개소의 복지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지역사랑 나눔행사로 자리잡은 김장담그기 행사는 2007년부터 구미시새마을회와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함께 12년째 추진하고 있으며,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미시새마을지도자와 함께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관련단체 및 복지기관에서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보탬이 되고 이웃을 향한 나눔과 관심이 꾸준히 지속될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미시 이묵 부시장은 “새마을가족과 더불어 지역민과 함께하는 기업 삼성전자 임직원 및 주부자원봉사단,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 등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많은 봉사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의 봉사단체에서 앞장서서 함께 잘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