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LG경북협의회, 구미시민과 함께하는 ‘오페라 카르멘’ 개최

기사입력 2018.11.23 17: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LG자매사 (LG전자,LG디스플레이,LG이노텍, 팜한농)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회장 박종석)에서 주최하는 ‘LG와 함께하는 초청음악회-오페라 카르멘’ 이 27일(화), 28일(수)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프랑스 작가 메리메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조르쥬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은 담배공장에서 담뱃잎을 말리며 생활하던 가난한 집시여인 카르멘의 이야기로 1875년 초연 당시부터 강렬한 충격을 남겼다. 열정과 관능, 폭력이 혼재하는 작품으로 비평가들에겐 홀대를 받았지만 공연횟수가 거듭될수록 점차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로열오페라하우스에서만 500회 이상 공연됐고 오늘날에 이르러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오페라 작품이다.

    총 3회차로 공연으로 계획된 이번 공연은 27일 19:30분 구미 LG임직원을 대상으로 28일 오전에는 구미지역 13개 고등학교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8일 19:30분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전 회차 무료공연으로 진행된다. 3회차 구미시민 초청 공연은 온라인티켓 예매 오픈당일 3시간 만에 전석 매진되어 구미시민들의 문화공연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미시민 구현아씨는 “지방에서 오페라 공연을 접할 기회가 잘 없는데 LG에서 유명한 공연을 시민에게 무료로 관람기회를 제공해줘 감사하다.”라고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LG는 구미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전개해왔다.”며 “좋은 공연을 구미시민과 함께해 기쁘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