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로컬푸드(공공기관급식)추진

기사입력 2018.11.12 16: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18. 11. 7.(수) 13:00 나주시 호남권 친환경 농산물 종합물류센터를 방문하여 로컬푸드센터장 및 먹거리 정책팀장으로 부터 공공기관급식 추진현황 및 나주시 로컬푸드 센터 운영 전반과 우리시 추진계획에 대하여 상담 및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번 나주시 종합물류센터 및 공동사업장을 방문하여 로컬푸드 선도지자체인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급식공급 확대 추진 방향과 제품관리 및 포장, 배송에 대하여 벤치마킹 하였다.

     

    나주시는 지역 농산물 위주의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 및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성과와 기반을 갖추어 가고 있다. 나주시 지역농산물 공급추진 조직은 먹거리정책, 로컬푸드, 공공급식, 식품가공으로 분류하여 12명의 직원들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로컬푸드체계 구축과 공동브랜드육성, 가공센터운영에 대하여 노력을 하고 있으며, 매장 운영은 년 매출 35억과 380개 농가에서 출하하는 농산물 위주로 100여가지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2015년 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 천연색소 산업화지원센터, 농업인 가공활성화센터를 개장하여 공공기관 급식에 로컬푸드 공급확대와 인프라 구축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조석희 선산출장소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하여 지역 농산물 공단 기업체 공급 및 로컬푸드 확대를 위한 지역 농가의 공급체계와 계약재배를 통한 안정적인 생산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농가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우리시 공단형 로컬푸드 추진에 접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